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보도자료
CUB NEWS - 제5회 다문화 예술제 열려2016년 2학기 11월 셋쨰 주 영상뉴스
기획 : 민항섭 / 촬영 : 남성록 / 기자 : 김채은

지난 11일 금요일 창원대학교 체육관에서 제5회 다문화 예술제가 개최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창원대학교 글로벌 다문화 사회 전문 인력 양성사업단, 국제교류원, 다문화 진흥원에서 주최하였습니다.

 

[인터뷰 - 문경희 국제관계학 교수]

 

 

1학기 다문화 예술제는 학술제 발표의 형식을 띠고 있었다면, 이번에 개최된 2학기 행사는 미니올림픽 형식으로 진행되었는데요. 특히 이번에는 사업단 재학생들뿐만 아니라 해외 유학생 및 한국어 학당 학생들도 참여하여 화합과 협력의 장이 마련되었습니다.

 

행사는 조마다 사전 모임을 한 뒤 사업단장 축사 및 준비 위원장 개회사, 그리고 사회통합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개회사 이후 단체줄넘기, 기마전, 풍선 터트리기, 짝 피구, 줄다리기 등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서로 힘을 합쳐 화합하고 협력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종목들로 구성되어 이번 행사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모든 행사가 끝난 뒤 우승 팀을 가리는 시상식이 진행되었는데요. 참가자들은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승자를 향한 뜨거운 박수를 보냈습니다. 이후 기념 촬영 시간을 가지며 행사의 끝을 장식했습니다.

 

[인터뷰 - 익명 다문화 예술제 참가 학생]

 

 

식재료가 각자의 맛을 유지하면서도 서로 조화를 이뤄 더욱 맛있는 요리가 되는 샐러드처럼 서로 다른 문화를 인정하고 관용함으로써 함께하는 우리 창원대학교 학우들이 되길 바랍니다. 이상 CUB 뉴스입니다.

 

남성록 수습국원  hyulit1158@naver.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성록 수습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