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장애 인식 개선 활동 안내]2024년 4월 첫째 주

 

2024년 4월 첫째 주 [CUB NEWS - 장애 인식 개선 활동 안내]

창원대학교 특수교육과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체험 부스, ‘함께걸음’을 진행했습니다.

작년에 진행된 체험 부스는 장애에 대한 인식이나 시사점을 다뤘다면, 이번에는 장애 체험을 통한 인식 개선을 중점으로 잡았습니다.

프로그램은 봉림관 앞 광장에서 이뤄졌으며, 오전과 오후 활동으로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습니다.

특수교육과는 AAC를 이용한 의사 표현법, 휠체어 체험, 점자 키링 제작, 미로 탈출 등 5가지 체험을 준비했습니다.

또한, 농아인 협회와 함께 청각 장애 관련 부스를 준비함으로써 창원대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습니다.

특수교육과 학생회는 이번 체험 부스가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음을 밝혔습니다.

[인터뷰] 특수교육과 - 장현익

Q. 이번 장애 인식 개선 프로그램을 준비하면서, 어떤 마음을 가지고 참여하셨나요?

A.이번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저희 특수교육과에서 학우분들의 편한 접근과 관심을 위해, 농아인협회와 다양한 체험 부스를 기획하게 됐습니다.

이러한 활동으로 장애에 대한 개선된 인식이 널리 퍼지고 더 나아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구분하지 않는 사회가 찾아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또한, 이번 4월 5일에 진행하는 함께걸음공연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처럼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특수교육과의 활동은 부스뿐만 아니라, 공연으로도 이어졌습니다.

제25회 함께걸음행사는 오는 4월 5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가온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연의 내용으로는 장애 인식 개선 영상, 노래, 뮤지컬 및 퀴즈, 경품 추첨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난 제24회 함께걸음행사는 창원대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창원 시민과 함께 진행하여 그 의미를 더했었습니다.

이에 대해 특수교육과 학과장은 지역사회의 장애 인식 개선과 장애 학생들의 삶의 질이 향상됐으면 하는 바람을 밝혔습니다.

 

창원대학교 학생들의 장애에 대한 인식이 더 향상되길 바라며,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김영훈 정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훈 정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동반자] Ep 7. 포다비츠 편
[VEDIO]
[동반자] Ep 7. 포다비츠 편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CUB뉴스 13주차
[RADIO]
CUB뉴스 13주차
싱송생송 13주차
[RADIO]
싱송생송 13주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