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취업전략센터 활동 소개]2023년 3월 넷째 주

기획 의도 : 학우들에게 취업전략센터의 취업 및 진로 설계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주고자 한다.

 

창원대학교 취업전략센터에서는 학우들에게 취업 학습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JOB STUDIO를 개설했습니다.

JOB STUDIO는 학생들의 AI 면접과 취업 스터디를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도서관 1층에 위치한 JOB STUDIO는 창원대학교에 재학 중인 모든 학생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은 드림 캐치를 통해 이영철 선생님에게 취업 상담을 신청하면 됩니다. 이후 원하는 요일과 시간대를 선택하고, 사용 용도를 작성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 당일에는 취업전략센터를 먼저 방문하여 학생증을 확인하고 사용 대장 작성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취업전략센터에서는 JOB STUDIO를 운영함으로써, 학우들에게 취업과 관련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 강승연 / 신문방송학과]

Q. JOB STUDIO의 장점

평소에 친구들이랑 같이 공부할 공간이 없어서 많이 불편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잡스튜디오가 생긴 후에는 둘이서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부득이하게 밖에서 면접을 진행해야 할 경우 잡스튜디오를 적극 활용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와 더불어, 취업전략센터에서는 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살롱과 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살롱 플러스의 신학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1, 2학년 학우들에게 개별 코칭, 직무 기술서 작성 등의 교육을 진행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모집 기간은 3월 9일부터 3월 21일까지입니다. 1학년 운영 기간은 4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2학년은 3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운영됩니다. 

선발 방법은 진로설계서 및 지원 신청서를 바탕으로 하며, 선발 인원은 학년당 90명입니다. 

학우들이 취업전략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라며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전시은 정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시은 정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