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박물관 연합 특별 전시회]2022년 9월 셋째 주

 

 

기획의도 : 학우들에게 교내에서 시행 중인 특별 전시회에 대해 알려주고자 한다.

창원대학교 박물관에서 지난 8월 11광복 77주년을 기념하여 해군사관학교와 연합 특별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전시회는 하와이 이민 1세대와 묘비’, ‘독립자금을 내다’, 그리고 하와이에서 안중근을 만나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시회에서는 해군사관학교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안중근 의사의 유묵과 함께하와이 이민 1세의 삶의 궤적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민자들의 묘비 탁본과 당시의 삶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도 함께 전시되었습니다.

전시회는 8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동백관에 위치한 학내 박물관에서 개관됩니다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관람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박물관은 사라져가는 문화유산을 연구하여 역사로 복원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회를 개최하기 위해 창원대학교 박물관은 학내 지속 가능 발전센터와 함께 묘비 관련 자료를 수집하였고하와이 현지 추가조사를 통해 더 많은 관련 자료를 확보했습니다.

이번에 창원대 광복 77주년 특별 전시회를 처음 보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이런 전시회르 볼 수 있다는 게 정말 큰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전시회가 있다는 것을 알려야 한다고 생각됐으며, 다른 학우들이나 선배님들, 후배님들이 한 번씩 꼭 관람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언론보도를 통해 전시를 접한 익명의 한 시민이 창원대학교에 1,000만 원의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했다고 밝혔습니다.

익명의 시민은 독립운동가의 후손으로서 숨은 독립운동가를 찾는 데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습니다또한 이와 관련한 본인의 신분은 외부에 밝히길 원치 않는다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회와 같은 교류 협력사업이 활발해져 지역사회와 함께 더욱 발전하는 창원대학교가 되길 바라며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양종현 수습국원  didwhdgus17@naver.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