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리모델링된 학생생활관2022년 3월 첫째 주

 

2022년 3월 첫째 주 [CUB NEWS - 리모델링된 학생생활관]

기획의도: 학우들에게 기숙사 1동 개관과 변경사항을 알리고자 한다.

2020년 9월부터 진행된 창원대학교 학생생활관 1동 공사가 2022년 2월에 완공되었습니다.

변경된 학생생활관 1동에는 BTL 생활관과 마찬가지로 방 내부에 침대, 책상, 옷장, 신발장과 수납장 등의 가구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공동으로 사용하던 화장실과 샤워장은 각 호실에 있도록 개선되었으며, 신축건물에는 학생생활관 7동과 동일하게 베란다를 설치했습니다. 또한, 건물 내에는 공용 세탁실 및 건조실, 독서실, 세미나실, 휴게실 등의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리모델링을 마친 학생생활관 1동은 2022년 2월 26일부터 여학우들이 입주하여 사용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심현지 / 철학

도서관에 공부하러 자주 가는 편인데 아무래도 다른 기숙사동에 비해서 가장 가까운 데 위치해서 좀 편하게 다닐 수 있을 것 같고요. 가장 최근에 지어진 동이니까 내부 시설 같은 것도 깨끗할 것 같고 벌레, 먼지, 곰팡이 같은 것도 덜 신경 써도 될 것 같아서 기대가 많이 됩니다.

하지만 학생생활관 1동의 입주자가 여성으로 바뀌면서 학생들 사이에서는 불만 섞인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이에 대해 학생생활관 행정실 측에서는 창원대학교 학생들의 총 성비와 생활관 내 구조를 반영하여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리모델링된 1동의 천장 높이가 낮고 침대의 길이가 짧아 상대적으로 키가 큰 남성이 사용하기엔 불편해 사용 가능 성별이 변경된 것입니다.

또한 기존 여학우들이 사용했던 학생생활관 4동을 코로나 격리시설로 사용하며 여학우 기숙사가 부족했다는 점 역시 고려사항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공동으로 사용하고 있었던 학생생활관 7동을 남성 전용으로 변경하여 전체 수용인원 성비를 맞추도록 노력했습니다.

새로워진 학생생활관 1동 개관으로 학생들의 불편함이 해소되었길 바라며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이경민 수습국원  dlrudals919@naver.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