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RADIO 점심방송
브랜슈타인 9주차2021년 4월 30일 금요일 점심방송

제작: 공민희 / 아나운서: 심은빈 / 기술: 유수민

(S1 : The 1975 - Love Me[03:42])

우리가 먹고 마시는 음식부터

입는 옷과 타는 차까지!

항상 함께하는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는(쉬고), ‘브랜슈타인’입니다.

이번 주에는 어떤 브랜드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지,

정말 궁금한데요.

지금 바로, 알아보러 가시죠!

여러분들은 어떤 피임법이

가장 간편하고 확실한지 아시나요?

바로 콘돔 사용이죠.

오늘 소개할 브랜드는(쉬고)

‘바른 생각’입니다.

(M1 : Doja Cat - Kiss Me More[03:28])

여러분은 중고등학교를 다니면서

제대로 된 성교육을 받아보신 적

있으신가요? 대부분은 관련 영상만

틀어주거나, 이러한 피임법이

있다고만 들으셨을겁니다.

그래서 사랑하는 사람이 생겨

관계를 맺으려고 해도

(쉬고) 어찌할 바를 몰라

당황한 적 있으실 것 같네요.

가장 편리하고 확실한 피임법은

(쉬고)콘돔을 사용하는 거죠.

그러나 아직까지도

콘돔은 구매하기 부끄럽고,

불편한 제품으로 인식되는데요.

실제로 국내에서, 콘돔 광고는

암묵적으로 금기시 되고 있습니다.

지하철에 콘돔을 광고했다가

시민의 항의 탓에(쉬고) 5시간만에

광고를 내린 일도 있고 말이죠.

(M2 : P!nk - So What[03:34])

그러나 콘돔은 숨기지 않고,

떳떳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여야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OECD(오이씨디)회원국 중

낙태율 1위, 콘돔 사용률

최하위인데요. 올해 1월부로

낙태죄가 사라졌으나(쉬고)

이와 관련된 제대로 된 법이 없어,

문제가 되는 상황이죠.

원치 않는 임신과, 성병 등의

문제는(쉬고) 콘돔을 사용해서

예방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제대로 된 피임법과 올바른

성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이는,

청소년 시기에 제대로 된 성교육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죠. 그래서

성인 용품 브랜드, ‘바른 생각’은

(쉬고)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콘돔 사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M3 : 5SOS - Valentine[03:16])

‘바른 생각’의 대표 박서원은(쉬고)

청소년 시기에 성교육을

제대로 받고, 콘돔을 사는 게

수월하도록 만들려고 했는데요.

때문에 포장의 디자인도

깔끔하게, 이름도 ‘바른 생각’으로

지었다고 합니다. 또한 바르고

건강한 성 인식을 알리기 위해,

유튜브 채널 ‘알성달성’을

운영하고 있죠.

더하여 ‘바른 생각’은, 성인 용품

브랜드로선 특이하게도(쉬고)

청소년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콘돔에 대한 부담스러운 인식을

낮추기 위해서, 청소년에게

인기있는 캐릭터를 활용하기도 하는데요.

작년 9월에는, ‘유미의 세포들’이라는

웹툰 캐릭터와 콜라보를

진행하기도 했죠.

(S2 : BLACKPINK - Crazy Over You[02:42])

오늘은 건강하고 올바른

성 인식을 만드는 브랜드(쉬고)

‘바른 생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주에는 OTT(오티티) 서비스

브랜드, ‘넷플릭스‘에 대해

알아볼 예정인데요.

여러분들의 똑똑한 소비를 위해!

브랜슈타인이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 주에 만나요~

공민희 수습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민희 수습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씽크빅 4주차
[RADIO]
씽크빅 4주차
궁전무도회 4주차
[RADIO]
궁전무도회 4주차
CUB뉴스 4주차
[RADIO]
CUB뉴스 4주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