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제 1차 재정 감사 진행]2021년 4월 셋째 주

 

 

기획의도 : 제 1차 재정감사 진행 과정과 결과를 학우들에게 알려주고자 한다.

지난 4월 1일부터 8일까지 재정 감사위원회는 학생회비 오남용 여부를 중심으로 실지감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재정 감사위원회는 학교 내에 있는 총 학생회, 총 동아리연합회와 동급의 학교 내 중앙기구 중 하나로 학생 자치회의 학생회비 집행에 대한 감사의 역할을 수행하는 등의 감사를 실시했습니다.

감사 대상은 총학생회, 총 동아리연합회, 인문대학, 사회과학대학, 경영 대학, 자연과학대학, 공과·메카 대학, 예술대학의 각 학생자치회로, 각 학과 57개의 학생자치회를 포함하여 총 61개의 학생자치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감사는 피감사 기구에서 학생회비로 진행하는 모든 사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피감사 기구들은 모든 사업 실시에 대하여 세입·세출 계산서, 영수증 철을 감사 자료로 제출하는 동시에, 재정 감사위원회에서 추가로 요청하는 자료들을 제출하기도 했습니다.

감사원은 실지감사 이후 제도 개선이 필요한 사안 등을 제시하고 의견을 교환한 후 감사 결과를 4월 8일경 발표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김민석 / 재정감사위원회 위원장

이번 1차 정기 감사가 공정한 학생회비 집행에 대한

첫 출발점이라고 생각합니다.감사 결과를 보듯이 학교 학생회들은 올바른 학생회비 집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앞으로 재정감사워원회가 공정한 학생회비 집행을 위해

많이 노력할 것입니다.

2021학년도 제 1차 감사자료 평가로는61개 피감사국 중 학생회비 오남용으로 피감사기구 한 곳 경고 및 1회 징계, 60개 피 감사기구는 감사기구 적합 판정을 받았습니다. 9일부터 16일 까지 제 1,2 학생회관 게시판에 재감위 결과 보고서가 올라갈 예정입니다.

재정감사위원회의 투명한 학생회비 관리를 위해 학생들의 더욱 큰 관심이 있길 바라며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이시은 수습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시은 수습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