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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식톡톡] 다이어트, 어디까지 알고 있니?2021년 3월 셋째 주

 

기획의도: 다이어트 상식에 대한 올바른 상식을 학우들에게 알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상식 OX 주제는 ‘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잘못된 상식들이 우리 주위에 널리 퍼져있는 상황인데요. 제가 여러분들의 잘못된 상식을 바로 잡아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질문을 3가지 드릴 건데요.

OX로 답해주시길 바랍니다.

1번, 다이어트를 할 때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어도 된다?

2번, 아침은 꼭 먹어야 된다?

3번, 살을 빼기 위해서는 운동만 하면 된다?

(쉬고) 세 가지 질문에 대한 선택이 끝나셨나요? 저와 함께 1번 영상부터 보겠습니다.

(클릭으로 1번 영상으로 넘어갑니다.)

과일과 야채는 건강한 음식이므로 다이어트를 할 때 많이 먹어도 괜찮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신데요. 열량이 낮은 야채만 계속 먹게 되면 영양의 불균형을 가져오게 되어 위험하답니다.

그리고 과일을 과하게 먹게 되면 과일 안에 당분과 탄수화물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오히려 체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지혈증을 유발하는 중성지방으로 전환될 수 있다는 사실, 아셔야겠죠? 그렇다면 이제 2번 영상으로 가 볼까요?

다이어트를 할 때, 무조건 적게 먹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 아침을 거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침을 거르게 되는 경우, 기초 대사량이 내려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리의 몸은 자는 동안 기초대사량이 감소하게 되는데요. 만약 아침밥을 거르게 되면 12시간 정도 위가 비어있어 평소보다 기초대사량이 무려 40%나 감소하게 된답니다. 기초대사량은 다이어트의 핵심이니 아침을 꼭! 챙겨 먹어야겠죠? 마지막으로 3번 영상 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체중감량을 다짐할 때 가장 먼저 운동을 떠올리는데요. 운동만으로 체중감량을 하려면 하루 절반 이상을 소요해야 합니다. 체중감량의 핵심은 바로 운동이 아닌 ‘식단조절’인데요. 운동은 요요를 막거나 바디라인을 형성하기 위해 하는 것이 올바르답니다.

우리 모두 다이어트 상식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건강을 해치지 않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노력합시다!

 

진솔 실무국장  cubradio@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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