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문화
찬스키친 - 난과 커리편2019년 04월 11일 문화방송

제작 : 배예진 / 아나운서 : 김민찬 / 기술 : 권민규, 박정현, 최지율

안녕하세요. 찬스키친에 김민찬 세프입니다. 매주 여러분들과 간단한 요리를 해볼 텐데요 오늘은 어떤 요리를 준비했을가요?

바로바로 난과 커리믹스입니다. 집에서 인도식 난과 커리를 먹을 수 있다고 해서 사왔는데요. 간단한 준비물로는 먼저 물 110 미리 준비했고요 믹싱 볼 숟가락 비닐랩 그리고 반죽 밀대 도마 이 정도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자 그럼 요리를 한번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믹스를 뜯어줍니다. 그리고 먼저 반죽을 해야하는데요 믹싱볼에 난믹스 한봉을 넣어줍니다. 이게 난믹스거든요? 이걸 믹싱 볼안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다 넣으셨으면 미리 준비하신 물 110밀리를 안에 넣어줍니다. 

그 다음에 숟가락으로 골고루 저어 줍니다. 보이시나요? 물양이 약간 적다고 느끼실 수 있는데 이게 숟가락으로 젓다 보면 110밀리가 적당합니다. 어느 정도 숟가락으로 저어주셨으면 반죽을 해야 하는데요? 

저는 미리 손을 씻고왔는데요 꼭 손을 씻어주셔야 합니다.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어느정도 저어주었으면 반죽을 하면됩니다. 반죽을 오분정도 해주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 반죽을 해줍니다. 자 이제 어느 정도 반죽이 다 되었는데요. 반죽한 덩어리를 믹싱 볼에 담고 30분동안 발효를 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저는 발효시킨다음 돌아올게요 뿅

 

자 드디어 발효가 끝났습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보이시나요 지금 부풀어볼라서 하면 될거같아요.

발효가 된 반죽을 다섯등분을 내야하는데 제가 먹을 것만 두등분 떼가지고 해볼게요. 한 등분 두 등분,  두 등분을 내서 밀대로 밀어주시면 됩니다. 반죽은 3에서 5미리 정도로 두께로 밀어주시면 돼요. 제가 원통형 물통을 가져왔는데요 밀대가 없으시면 이런 둥근 통으로 밀어주시면 됩니다.자 이제 이거를 접시에 올려줄게요 . 자 이제 반죽준비는 다됐고 구워주시면 돼요. 자 여기에 기름을 살짝 넣어주고! 살짝만 기름이 후라이팬 곳곳에 잘묻도록 돌려주고 이게 구울때 1,2분정도 구우시면 돼요 아이게 나중에 부풀어 오른다고 하네요 . 벌써 부터 냄새가 좋은데요? 잘 보이시나 모륵ㅆ는데 이게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불풀어오르고 잇거든요? 이게 위에 표면이 부풀어오를대까지 구워주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됏다싶으면 한번 뒤집어 주시고! 

  

비주얼이 괜찮은데요?  벌써부터..아까전엔 얇았거든요? 보시면 이만큼 부풀어 올랏어요 보이시나요? 

계속해서 뒤집어주면서 구우시면 됩니다. 약간 살짝 탓네요..? 머쓱 어느정도 다된거같으니까 접시에 담아볼게요.

자 이렇게 해서 난과커리가 완성ㅎ됐습니다~~제가 그 카레를 미리 준비했는데 이 카레는 믹스안에 있고 물 120미리 를 섞어서 전자레인지를 2분 30초 데워주시면 됩니다. 

 

자그럼 모든 준비가 끝났고! 이제 시식을 한번 해보도록 할게요 긴장되는 마음으로 잘먹겠습니다. 나마쓰떼~

자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아이고 뜨거워서 좀 식혀 먹어야 할것 같아요. 음 일단 카레가 정말 맛있고 반죽도 잘구워져서 맛이 정말 맛있어요 ! 약간 인도에 온것 같은 느낌? 죄송합니다. 제가 먹어보니까 따로 인도를 갈 필요가 없어요~ 한입 먹자마자 여기 인도다 이렇게 갑자기 생각이 들더라고요. 싼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의 난과커리 완성됐고요 다음엔 더 맛있는 레시피로 찾아올게요 그럼 안녕~~

권민규 정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민규 정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블로궁녀 14주차
[RADIO]
블로궁녀 14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미리 메리 미? 14주차
[RADIO]
미리 메리 미? 14주차
주객전도 14주차
[RADIO]
주객전도 14주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