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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 따라해봐요 - 요가 편]2018년 10월 첫째주 CUB 문화방송

아나운서 :
날 따라 해봐요. 이렇게~ 안녕하세요! 저는 여러분들에게 다양한 운동을 알려드리는 리포터 변설향 입니다! 저는 요즘 요가에 푹 빠져서 이것저것, 많은 영상들을 찾아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영상 속 주인공인 요가 선생님을 한번 모셔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임준재(요가 선생님 / 건축공학과)
나마스테
 
아나운서 : 
오늘은 어떤 요가를 해볼 건가요?
 
임준재(요가 선생님 / 건축공학과)
오늘은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서 목과 어깨 그리고 허리의 통증을 풀어주는 요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나운서 : 
아~ 학생들에게 정말 유용하겠군요! 그럼 이제 학우분들에게 알려드려 볼까요?
 
임준재(요가 선생님 / 건축공학과)
네. 우선 첫 번째 동작을 한번 해볼까요. 우선 첫 번째 동작을 할 때는 양손을 귀 뒤로 가져가신 다음 숨을 내쉬면서 양 팔꿈치를 앞으로 모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들이마시면서 가슴을 활짝 펴주시면 됩니다. 이때 시선은 사선 방향으로 멀리 봐주시면 되고요. 이렇게 동작을 3~4번 정도 반복하면 됩니다. 
 
두 번쨰 동작은 뭉친 어깨를 풀어주는 운동인데요. 우선 두 팔을 뒤로하셔서 몸을 지탱해주시고 팔을 위로 올리면서 천장 방향으로 올려줍니다. 호흡 한 번 해주시고 팔을 사선 방향으로 쭉 뻗으면서 옆구리를 쫙 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자세를 15초간 유지하면서 호흡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다음에 손바닥을 등 뒤에 있는 날개 뼈 사이에 보내면서 이 자세를 15초간 유지하시고 호흡하시면 됩니다. 끝났으면 손을 다시 원위치하면서 제자리에 놓으시면 됩니다.
 
자. 이제 마지막 동작입니다. 마지막 동작은 뭉친 허리를 풀어주는 운동인데요. 이 자세는 우선 편하게 누우시면 됩니다. 편하게 누우신 상태에서 다리를 이렇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올리고 팔을 다리 위에 가볍게 올려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팔을 이용해서 다리를 돌리지 말고 팔은 가만히 얹어놓고 다리의 힘을 이용해서 다리를 돌려주시면 됩니다. 이제 이 동작을 총 7번 반복하시면 되는데요. 오른쪽으로 일곱 번 돌리시고 왼쪽으로 일곱 번 돌리시면 됩니다. 자 한번 따라 해볼까요.
 
아나운서 :
네.
 
임준재(요가 선생님 / 건축공학과)
우선 편하게 누우시고 다리를 모아서 올려주시면 됩니다. 무릎 위에 손을 가볍게 얹어주시고 무릎을 돌리시면 됩니다. 무릎을 왼쪽 뒤쪽 오른쪽 앞쪽으로 돌린다는 느낌으로
 
아나운서 : 
이게 맞나요?
 
임준재(요가 선생님 / 건축공학과)
네 맞아요. 조금 더 허리에 힘을 주시고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몸이 안 돌아가거든요. 하나 둘 셋!
 
 
아나운서 :
이렇게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몸을 풀어주면서 공부해야할 것 같아요.
 
임준재(요가 선생님 / 건축공학과)
매일은 아니지만 이렇게 피곤할 때마다 몸을 풀어주시면 피로도 덜고 몸도 한결 가볍답니다.
 
아나운서 :
오늘 배운 요가는 어떠셨나요?
 
임준재(요가 선생님 / 건축공학과)
공부하다가 집중이 안 되거나 몸이 피로하시면 이 영상을 틀고 한번 따라 해보세요.
 
아나운서 :
그럼 저희는 다음 주에 더욱더 유익한 운동법을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아나운서, 임준재(요가 선생님 / 건축공학과)
나마스테~
 

이보민 수습국원  cubradio@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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