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보도자료
CUB NEWS - [교내 몰카, 대응에 나선 창원대]2018년 6월 셋째 주 CUB NEWS - [교내 몰카, 대응에 나선 창원대]

최근 몰래 카메라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걸 다들 아실텐데요. 경찰청 통계 결과, 불법 촬영 범죄는 지난 5년간 연평균 21%씩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2006년부터 2016년까지는 10배 이상 증가했는데요. 특히 유명 연예인의 몰래 카메라 범죄 이력도 밝혀지며 사회에 큰 충격을 준 바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교내도 안전지대는 아닙니다. 한 단과대에서 몰래 카메라가 발견됐던 일부터 화장실에 뚫려 있는 구멍을 발견해 막는 등 우리는 이미 여러 문제들, 그리고 불안과 직면한 바 있습니다.
 
 
 
Q. 몰래 카메라에 대한 생각
 
커져가는 불안감에 창원대학교 총학생회가 조치에 나섰습니다. 지난 5월 24일에는 창원중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와 함께 인문대 내 화장실 몰래 카메라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뒤이어 5월 28일에는 도서관 화장실 내 점검이 실시되었습니다. 이후 총학생회와 단과대 학생회가 함께 성폭력 방지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Q. 이러한 대응에 대한 생각
 
 
 
총학생회는 페이스북을 통해 다른 단과대 또한 추가적으로 몰래 카메라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마음 편히 다닐 수 있는 학교를 위해 총학생회 뿐만 아니라 학우들 또한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등의 신경을 써야할 것입니다. 이러한 대응을 통해 우리 주변에서 더 이상의 몰래 카메라 범죄가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며, 이상 cub뉴스였습니다.
 

박정현 기술부장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현 기술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