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보도자료
[CUB NEWS - 교내 메이커 페이스 개관]2018년 3월 셋째 주

제작 : 장주희 / 촬영 : 박정현 / 기자 : 조해영

최근 국내외를 막론하고 새로운 창업 문화로 ‘메이커 스페이스’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누구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창작해볼 수 있는데요. 그런 메이커 스페이스가 지난 달 22일 ‘메이커 아지트’라는 이름으로 경남 지역 최초, 우리 대학 도서관 내에 개관했습니다.

 

[인터뷰 - 박정훈 / 산업협력단장 ]

Q. 창원대 메이커 아지트 설립의 의의

 

4차산업혁명 시대에 다양한 디지털 기술들이 있어요. 인공지능이나 3D 프린터. 이런 것들을 우리가 언론을 통해서 많이 듣고 있지만 누구든지 전공에 상관없이 직접 학교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서 , 그런 관점에서 도서관이라는, 우리 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찾을 수 있는 이런 공간에다가 메이커 스페이스를 만들었습니다.

 

메이커 스페이스는 도서관 1층에 위치해 프론트, DF Zone, 세미나 룸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그 중 DF Zone은 장비를 활용한 창작이 가능한 공간입니다. 메이커 아지트에서 현재 보유 중인 장비는 3D 프린터, 레이저 커터 등이 있는데요. 이러한 DF Zone을 이용하시려면, 이용하고자 하는 장비의 장비 트레이닝을 수료해야 하며 이는 홈페이지에서 자유롭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메이커아지트에는 메이커 교육, 세미나, 대회 등 다양한 수업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더욱이 이 곳에서 진행되는 수업들은 모두 무료이기 때문에 더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인터뷰 - 함재헌 / 건축학 ]

Q. 메이커 아지트의 프로그램이 어떤지

 

이번에 도서관 왔다 갔다 하면서 봤는데 창원대에 생겼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에 궁금해서 신청했다가 들어와 보니까 제가 몰랐던 기계들이 많았고 여기 또 교육해주시는 분들께서 프로그램을 되게 알차게 많이 만들어주셨더라고요. 단순하게 만드는 게 아니라 원하는 대로 어떻게 만드는지도 가르쳐주시니까 많이 알찬 것 같습니다.

 

더 많은 정보들은 메이커 아지트를 방문해보시거나, 메이커 아지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남 지역 최초로 창원대학교 도서관내 개관한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메이커 아지트. 학우들이 한층 더 질 높은 도서관 이용을 할 수 있길 바라며 이상 cub뉴스였습니다.

 

박정현 기술부장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정현 기술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들어라 6주차
[RADIO]
들어라 6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닥터무비 6주차
[RADIO]
닥터무비 6주차
CUB뉴스 5주차
[RADIO]
CUB뉴스 5주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