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RADIO 점심방송
데이트 7주차2022년 04월 14일 목요일 점심방송

제작 : 안정빈 / 아나운서 : 안정빈 / 기술 : 박예슬

(S1 : Reiley – Let It Ring [02:48])

안녕하세요. 최신 트렌드를

알려주는 AI, ‘데이트’입니다.

방금 전, 새로 업데이트된

항목을 발견했는데요.

음성인식을 통해 원하시는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해당 키워드를

말씀해주세요.

키워드 ‘레이블링 게임’

인식되었습니다. 해당 키워드의

특징은 ‘공유와 소통’, ‘MBTI’

등이 있습니다. 더 많은 데이터를

불러오는 중이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예상 소요 시간은 1분입니다.

(M1 : 세븐틴 – HIT [03:23])

‘레이블링 게임’이란 자기

정체성을 특정화된 유형으로

딱지 붙이는 게임을 말해요.

해당 유형의 라이프 스타일에

동조함으로써 정체성, 불확실성을

해소할 수 있는 것이죠.

이 레이블링 게임은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그 이유를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데이트 이용자분들도 한 번쯤

MBTI 성격 유형 검사를

해보셨을 텐데요. 이 MBTI

검사도 레이블링 게임에 속합니다.

‘첫인상 테스트’와 ‘퍼스널 컬러

테스트’, ‘꽃 MBTI 테스트’ 등도

레이블링 게임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죠. 이들의 공통점은

인터넷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것이 바로

레이블링 게임이 인기 있는

첫 번째 이유입니다.

(M2 : 프로미스 나인 – Talk & Talk [03:40])

레이블링 게임을 할 때는

(쉬고) 깊은 생각 없이 현재

내가 처한 상황을 대입해

선택하면 되는데요. 정식 검사보다

훨씬 간소화되어 있기 때문에

부담이 덜 하죠. 결과 또한

가볍게 볼 수 있도록 쉽게

정리되어 있어 매력적으로

느껴지실 거예요.

레이블링 게임이 인기 있는

두 번째 이유는 빠른 공유와

소통입니다. 자신의 테스트

결과를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하면, 친구들이

그 결과를 보고 직접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어요. 그리고

서로의 성향을 공유하며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낼 수도 있죠.

MZ 세대의 성향을 저격하며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M3 : JBJ - 꽃이야 [03:14])

여기 화면을 한 번 봐주세요.

바로 레이블링 게임을 상품이나

서비스에 접목한 것인데요.

이는 소비자들이 자신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유형에 맞는 소비를

하기 때문이죠. 상품을

대놓고 홍보하지 않고도

좋은 반응을 얻었던, 대표적인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당신은 어떤 꽃인가요?’라는

꽃 MBTI 테스트가 대표적인

사례인데요. 이 테스트는

LU42라는 셀렉트샵에서

제작한 것으로, 테스트 결과를

공유할 때마다 의료진을 위해

(쉬고) 1,000원씩 후원되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아 인기를

끌었습니다. 여기 링크를 첨부해

드릴 테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테스트 해보시길 바랄게요.

(S2 : 아이브 – LOVE DIVE [02:57])

궁금하신 정보를 모두

얻으셨나요? ‘데이트’가

가져온 정보는 여기까지인데요.

다음 주에도 새로운 정보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최신 트렌드가 궁금할 때면

언제든 데이트를 불러주세요.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정빈 정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정빈 정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온도 the °C 14주차
[RADIO]
온도 the °C 14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구르미 그린 생과방 14주차
[RADIO]
구르미 그린 생과방 14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