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2016년 2학기 세번째 영상뉴스

기획 : 민항섭 / 촬영 : 남성록 / 기자 : 김채은

[스튜디오] 창원대학교 학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아나운서 김우진입니다.

 

2학기 세 번째 CUB NEWS 시작합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큰 이슈가 되었었기에 더 조심스러웠던 평생교육 단과대학 사업이 본격 운영에 돌입했는데요. 얼마 전 수시모집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소식을 최도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현장]

 

우리 대학은 지난 9월 13일부터 21일까지 시행된 2017학년도 수시모집에서 평생학습자전형을 신설해 평생교육 단과대학 신입생 모집에 나섰습니다.

 

평생교육 단과대학은 교육부에서 교육개혁 6대 과제 중 하나인 ‘선취업·후진학 활성화’를 위해 내세운 정책인데요.

 

지난 7월 15일 , 전국 9개 대학을 비롯해 창원대가 경남에서 유일하게 교육부의 평생교육 단과대학 지원 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평생교육 단과대학에 관한 이화여대 시위 사건이 큰 이슈가 되어 우리 대학 학우들은 불안감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이에 총학생회에서는 학교 실무진과의 간담회 및 설명회를 통해

 

평단으로 입학한 학생은 타 단대 복수전공 및 전과가 불가능함을 밝혔습니다. 또한 졸업 증명서에 평생교육 단과대학 졸업임을 명시해야 할 것을 학교 측에 공식 요구했습니다.

 

이처럼 우리 대학은 다양한 의견수렴 절차를 걸쳐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리고 단과대학 명칭을 '미래융합대학'으로 확정하고 실질적인 단과대학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모집 규모는 자산관리학과, 항노화 헬스케어학과, 창업 융합학과, 메카 융합공학과 야간, 신산업융합학과 야간 등 5개 학과로 총 160명입니다. 이들은 모두 학생부, 면접, 재직 경력 등으로 선발됩니다.

 

[인터뷰 - 최희규 미래융합대학 개설준비단장]

 

학교 측은 평단 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공지가 늦었고 뒤늦게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미흡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성인학습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에 맞게 문제없는 운영을 기대해 봅니다.

 

이상 CUB 뉴스입니다.

 

 

[스튜디오] 두 번째 소식입니다. 우리대학 도서관에서 장서 100만권 달성을 위해 도서기증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자세한 소식을 김채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현장]

 

우리 대학의 도서관은 개관 이래로 교수진의 연구와 학생들의 학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학술 정보를 수집한 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5년 제정된 대학 도서관 진흥법에 근거해 우리 도서관의 장서는 다소 부족한 실정입니다. 이에 따라, 현재 도서관에서는 ‘장서 100만 권 달성을 위한 도서기증 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참여 대상자는 우리 대학에 근무하는 교수와 직원, 동문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까지 확대되어 있으므로 보다 다양한 장르와 연령대의 도서 기증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간은 이번 9월부터 연중 진행하고 있으며 도서를 기증하고 싶다면 도서관에 직접 방문을 하여 전달하거나 담당자에게 전화를 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 윤종화 건축공학]

 

다만, 기증 도서는 대학 도서관 장서로 적합한 도서들이어야 하므로 학위논문, 낱권 연간 물, 아동도서 등은 제외되니 주의 바랍니다.

 

본 행사의 참여자들에게는 기증도서의 표지 면에 기증자 성명을 명기하여 영구 보존하거나 기증자 명단을 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도서기증이란 단 한 권의 도서라도 함께 나누고자 하는 가장 아름답고 역동적인 움직임입니다. 풍부한 장서 보유에 힘이 실려 대학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민에게도 소중한 열람의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이상 CUB 뉴스입니다.

 

 

[스튜디오] 다음은 문화소식입니다. 월말의 박스오피스 순위를 소개해 드립니다.

 

 

[문화]

 

안녕하세요?

 

창원에서 열리는 공연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6월 18일 토요일 오후 3시 와 7시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장윤정 콘서트 스위트 타임’이 열립니다.

 

음악에 진솔한 인생을 담아 노래하는 국민가수 장윤정. 장윤정만의 무대매너로 공연장을 찾은 관객과 함께 즐기며, 특유의 목소리로 가장 장윤정 다운 트로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5년 전국투어에서 모든 공연 매진과 호평을 받은 장윤정. 그녀의 호소력 있는 목소리 한 번 감상해 보실까요?

 

6월 24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6월 25일 토요일 오후 2시와 7시, 6월 26일 일요일 오후 2시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뮤지컬 ‘맘마미아’ 공연이 열립니다.

 

2004년에 초연된 이후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관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면서 명실상부 최고의 뮤지컬로 자리 잡은 맘마미아. ‘맘마미아’는 영화로도 만들어질 정도로 탄탄한 연출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이번 공연은 최정원, 전수경, 이경미, 남경주, 성기윤 등 원년 멤버들이 총 출동했으며 홍지민, 김영주 등 새로운 얼굴들도 가세해 더욱 강력해진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말고사 준비로 점점 바빠지는 요즘. 한 학기를 잘 마무리하고 편한 마음으로 오늘 소개해드린 공연을 관람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이상 문화소식이었습니다.

 

 

<금주의 주요 단신>

 

금주의 주요 단신입니다.

 

1) 제6대 창원대학교발전후원회 출범

: 지난 20일 오후 창원 리베라컨벤션 베네르가든에서 제6대 창원대학교 발전후원회가 출범했습니다.

 

2) 기업임직원과 함께하는 버츄얼 멘토링 프로그램

: 10월 6일 목요일부터 12월 7일 수요일까지 ‘기업 임직원과 함께하는 버츄얼 멘토링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9월 29일 목요일까지 신청 가능하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3) MAMF 2016 기념 국제학술회의 개최

: ‘이주민의 일과 삶 그리고 문화 다양성을 주제’로 맘프 2016 기념 국제 학술회의가 개최됩니다. 10월 1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NH인문홀에서 4시간 동안 진행되오니 관심 있으신 분은 와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4) KC-Startup Festival 2016 개최

: 창업교육 콘텐츠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 눈높이 맞춤형 창업교육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KC-Startup Festival 2016이 개최됩니다. 9월 30일 오후 4시까지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5) 일본문화탐방단 참가자 모집

: 11월 13일부터 10박 11일간 진행되는 일본문화탐방단의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9월 29일에 마감되오니 와글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6) 창원대학교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 실시

: 도서관에서 9월 30일까지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도서관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설문조사이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스튜디오] 아침과 저녁으로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다들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2학기 세 번째 CUB NEWS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술부장  96dlsdud@naver.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