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영상뉴스 CUB뉴스
CUB NEWS - 국제교류예술제 개최2017년 6월 1째주 영상뉴스

 

기획 : 백수민 / 촬영 : 백승협 / 기자 : 김현영

 

기획의도 : 창원대학교 학우들의 예술에 대한 관심을 한 단계 높이고자 제작하게 되었다.

 

제3회 국제교류예술제가 지난 5월 15일부터 개최되어 29일까지 창원대학교에서 진행됩니다.

5월 15일 월요일에 국제교류협력체결 기념음악회가 글로벌 평생 학습관에서 개최되었으며

23일 화요일부터 29일 월요일까지 동백관 조현욱 아트홀과 63호관 예술대 전시실에서 국제교류전시회가 열립니다.

이번 국제교류전시회에는 한국을 비롯하여 중국, 프랑스, 독일, 일본, 태국 그리고 미국이 참여하여

창원대학교 교수와 학생들은 물론 세계 각국 예술가의 작품이 참여하는 예술의 장이 될 것입니다.

 

[인터뷰 - 김홍진 / 미술학]

Q. 국제교류예술제를 개최하는 취지가 무엇인지

저희가 첫 1회 2013년부터 현재까지 제3회를 개최하고 있는 창원 국제교류예술제는 지금까지 참여국 미국, 중국, 독일, 일본, 프랑스, 이번에는 태국까지 총 5개국 이상이 저희와 MOU를 맺고 있는 국가의 우수한 대학, 혹은 새롭게 MOU를 맺고자 하는 대학들과 교류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창원대학교에서 국제교류예술제를 개최한 이유는 서울과 다른 지역의 차별화 된 저희만의 예술과 세계에 발전하는 예술로 서로 교류하고 융합함으로써 서울과 다른 저희의 특색을 분명히 갖춘 새로운 예술로써, 차별된 예술로써 한국에 제시하고 세계로 나가고자 개최했습니다.

 

국제교류전 개막식 행사는 오후 7시 조현욱 아트홀에서 안상수 창원시장과 최해범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며,

기간 동안 전시장에서는 각국의 초청 교수 및 작가들이 예술정책과 대학 생활을 주제로 한 갤러리 토크도 함께 열립니다.

 

[인터뷰 - 장우찬 / 국어국문]

Q. 국제교류전시회를 관람한 느낌이 어떠한지

국제교류예술제가 개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갔었는데요, 본교 작가뿐만 아니라 다른 작가분들의 작품까지도 볼 수 있어서 신선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적극적인 홍보가 이루어졌으면 많은 교내 학우분들이 관람할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5월 27일에는 예술관과 인문학 관에서 전국고등학생 미술・산업디자인 실기대회까지 예정되어있습니다.

경남의 유일한 예술대학인 창원대학교 학생임에 자부심을 가지고 우리 지역 문화예술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데 최선을 다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백승협 정국원  baikys427@naver.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협 정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앱소의 이런 앱도 있앱?
[라디오방송]
앱소의 이런 앱도 있앱?
2017년 11월 20일 이브닝뉴스
[라디오방송]
2017년 11월 20일 이브닝뉴스
월드 클래스
[라디오방송]
월드 클래스
군고구마 - 첫 휴가
[라디오방송]
군고구마 - 첫 휴가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