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영상뉴스 CUB뉴스
CUB NEWS - 청년창업 캠프 개최2017년 5월 4째 주 영상뉴스

기획 : 백수민 / 촬영 : 백승협 / 기자 : 김현영

기획의도 : 창원대학교 학우들이 학교에서 제공하는 창업관련지원을 잘 이용할 수 있도록

 

대학을 졸업한 이후에는 취직을 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던 이전과 달리 요즘은 대학생들이 창업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본교에 재학 중인 학우들도 여느 대학생들과 마찬가지로 창업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학교 앞 푸드트럭이 많아지다 보니 푸드트럭으로 창업을 시도하려는 학생들도 생겨났습니다.

 

[인터뷰 - 신수종/일어일문학]

Q. 청년의 입장에서 창업을 시도했을 때, 좋았던 점이 무엇인지

일단은 누구 밑에서 돈을 받으면서 일하는 게 아니고 그날 버는 수익같은 것은 내가 다 가져갈 수 있고 이게 작은 장사라도 해보면은 재료비라던가 원가, 순수익 매출 같은 것이 신경이 쓰이거든요. 어떻게 가게가 돌아가는지 조금은 알게 된다고 해야 하나, 창업이 항상 입에 달고 다니는 말이라서 한번 시도해 본 것 같습니다.

 

청년창업에 대해서 정부에서는 다양한 정책과 지원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에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쏟고 있습니다.

 

또한 창원대학교 내에서는 창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을 위하여 창업보육센터와 창업지원단을 운영 중입니다.

 

올해에도 창업지원단에서 창업을 꿈꾸는 4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년창업캠프가 개최됩니다.

 

청년창업캠프에서는 5월 26일부터 27일, 총 이틀 동안 아이디어 멘토링, 창업 경진대회, 창업 페스티벌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인터뷰 - 손미선/창업지원단]

Q. 청년창업캠프를 개최하는 취지가 무엇인지

창업캠프는 기존 어렵게만 느껴진 창업을 좀 더 재미나게 풀어봄으로써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번 창원시에서 주관한 청년창업캠프는 경남지역에 있는 대학생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창업 마인드 함양을 위하여 창업아이디어 멘토링 및 경진대회 창업페스티벌을 통해 대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창업문화를 보여주고자 개최되었습니다. 우리 대학의 많은 학생이 참여하여 창업은 특별한 사람만이 하는 것, 그리고 두려움의 대상이 아니라, 누구나 한번 도전해 볼 만한 것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우리 창업지원단은 교내 창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청년창업캠프 참가신청서는 창원대학교 와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5월 17일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신청 받습니다. 청년창업 마인드를 고양하고자 운영되는 청년창업캠프, 이외에도 학내에서 청년 창업생을 위해 많은 지원이 이루어지는 만큼 학우들에게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백승협 정국원  baikys427@naver.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승협 정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CUB NEWS - Do Dream 대동제
[영상뉴스]
CUB NEWS - Do Dream 대동제
CUB 뉴스
[라디오방송]
CUB 뉴스
이브닝 뉴스
[라디오방송]
이브닝 뉴스
꿈꾸자 - 정리 수납 전문가
[라디오방송]
꿈꾸자 - 정리 수납 전문가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