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다문화 인식 확산의 노력]2024년 5월 넷째 주

기획 의도 : 학우들에게 유학생들을 위한 노력에 대해 알려주고자 한다.

지난 5월 18일, 창원대학교 국제학생회는 국제교류교육원과 함께 글로벌 체육대회를 개최했습니다.

행사는 교내 대운동장과 체육관에서 진행됐으며, 창원대학교 외국인 유학생뿐만 아니라 한국인 재학생도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글로벌 체육대회는 줄다리기, 족구, 보물찾기, 계주 등 다양한 프로 그램으로 구성됐습니다.

글로벌 체육대회와 단과대 체전의 가장 큰 차이점은 유학생과 한국인 재학생이 섞인 조 편성이었습니다.

국제교류원은 이번 체육대회를 기획하며 유학생과 재학생이 어울릴 기 회를 마련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행사를 통해 교환 학생들이 유학 생활에 적응하는 데에 있어 도움 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Q. 국제학생회장 - 현재 재학 중인 한국인 학생과 진행자로서 체육대회에 대한 소감

A. 작년에는 비가 왔었는데 올해는 날이 밝아서 무사히 진행될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저희 국제학생회에는 기획 홍보 총무 영상부서가 있는데요. 이번체육 대회를 준비해주셔서 고생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국제교류원 서윤희 담당선생님도 저희를 도와주시느라 항상 고생하십니다. 끝으로 2학기엔 글로벌 엑스포와 유학생 콘서트를 진행하니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이처럼 창원대학교에서는 다문화를 이해하고 함께 어우러지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글로벌 체육대회에 이어 창원대학교의 다같이 서포터즈 역시 글로벌 문 화 이해 DAY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부스는 크게 3단계로 진행됐으며, 모두 통과할 시, 다같이 서포터즈의 홍보 물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부스의 1단계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외국인의 인식 조사, 2단계는 다 양한 나라의 문화 퀴즈, 3단계는 나 라별 전통문화 체험으로 구성됐습니다.

 

재학생들은 중국, 베트남처럼 친숙한 나라뿐만 아니라 몽골, 이집트같이 익숙하지 않은 나라의 문화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다같이 서포터즈 측은 학생들의 다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행

사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창원대학교 유학생들의 적응을 돕는 활동이 많아지길 바라며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최민호 수습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호 수습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블로궁녀 14주차
[RADIO]
블로궁녀 14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미리 메리 미? 14주차
[RADIO]
미리 메리 미? 14주차
주객전도 14주차
[RADIO]
주객전도 14주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