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협주곡의 밤 개최 안내]2024년 5월 넷째 주

2024년 5월 넷째 주 [CUB NEWS - 협주곡의 밤 개최 안내]

창원대학교 음악과와 국립대학 육성사업단의 교과 연계 학술제, '오케스트라 협주곡의 밤'이 개최됐습니다.

합주회는 지난 5월 21일 오후 7시에 98호관 가온홀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국립대학 육성 사업의 중점 추진 과제인 지역 사회 발전을 목표로 기획됐습니다.

이에 따라 합주회는 창원대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창원 시민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합주회의 오케스트라는 음악과 관현악 전공자들로 구성됐으며, 독주자는 개별 오디션을 통해 선발됐습니다.

이처럼 창원대학교 음악과는 성공적인 합주회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협주곡의 밤’ 행사는 오케스트라와 독주자가 함께 연주하는 협연 방식으로 구성됐습니다.

오케스트라는 음악과 이동신 교수의 지휘 아래 진행됐으며, 인스펙터는 김경민 학생, 악장은 송해린 학생이 맡았습니다.

피아노 독주자 정하은 학생과 오케스트라가 생상스 피아노 협주곡 제2번 G단조 1악장을 협연하며 공연은 시작됐습니다.

또한, 트럼펫, 소프라노, 첼로, 바리톤 독주자들도 오케스트라와 함께 합주회를 구성했습니다.

공연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으며, 관람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대다수였습니다.

[인터뷰] 음악학과 - 김경민

Q. 협주곡의 밤을 진행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점은?

A.여러 협주곡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여 연습한 것은 정말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각자가 맡은 파트에서 최선을 다하며 개인적으로도 열심히 연습했기에 친구들의 모든 노력과 헌신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현하고 싶습니다.

음악과 측은 이번 합주회뿐만 아니라 앞으로 진행될 공연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는 의견을 전했습니다.

협주곡의 밤을 통해 학생들이 더 나은 문화생활을 누리길 바라며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박영진 영상부장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진 영상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블로궁녀 14주차
[RADIO]
블로궁녀 14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미리 메리 미? 14주차
[RADIO]
미리 메리 미? 14주차
주객전도 14주차
[RADIO]
주객전도 14주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