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가온홀 콘서트 개최]2023년 5월 둘째 주

기획 의도 : 학우들에게 가온홀 클래식 콘서트에 대해 알려주고자 한다.

창원대학교 국립대학 육성사업단에서 CWNU(씨더블유엔유) 가온홀 개관 기념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콘서트는 5월 3일 오후 7시, 98호관 1층 가온홀에서 무료로 진행됐습니다. ​

이 공연은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중점 추진 과제인 지역 사회 발전을 이루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특히 환경개선 사업을 통해 LED 스크린, 스타인웨이 피아노 등이 설치된 가온홀은 지역 예술 문화의 활성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콘서트는 창원대학교 음악과가 기획한 다채로운 공연으로 진행됐습니다.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시작된 가온홀 콘서트는 초청 교수들의 무대를 비롯해 창원대 음악과 전임 교수들의 무대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콘서트를 관람하기 위해 학내 구성원을 비롯하여, 창원대학교를 방문하는 창원 시민들의 발걸음 또한 끊이지 않았습니다.

행사를 주최한 창원대학교 국립대학 육성사업단에서는 단순히 학생들을 위한 클래식 공연이 아닌, 창원 시민과 함께 관람하는 공연을 시작으로 창원대가 지역 사회 개방형 캠퍼스가 되길 바란다며 입장을 전했습니다.

이처럼 육성사업단을 비롯한 학교측에서는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 무용학과 박도은] Q. 가온홀 클래식 콘서트를 보고 느낀 점 평소 클래식 공연을 보려면 많은 비용이 들어 자주 보러 가지 않았는데 이번 공연을 보고 클래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다른 공연들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창원대 학생들과 창원 시민들이 함께 했던 문화생활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던 콘서트라고 생각합니다.

가온홀 콘서트를 계기로 창원대학교가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라며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전시은 정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시은 정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