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베트남 교류에 앞서는 창원대2017년 1학기 3월 4주차 영상뉴스

기획 : 민항섭 / 촬영 : 김채은,민항섭 / 기자 : 김채은

과거부터 21세기 포괄적 동반자 관계라 불리던 한국과 베트남. 현재 두 국가는 각 대학과의 활발한 지식적 교류를 통하여 교육과 취업 면에서도 그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에 따라 지난 2월 23일, 우리대학과 베트남 ‘동나이 국립대’는 현지 취업 시장 개척 과 베트남 교환학생 프로그램 시행을 위해 국제 교류 협력 MOU를 체결했습니다.

최해범 총장은 이에 대해 “베트남의 경제개발에 따른 해외 전문 인력의 수요가 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춰 국내 기업들도 현지에서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 “창원대가 이 같은 흐름에 빠르게 대응해 학생들의 현지 글로벌기업 진출을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하며 국제화 수준을 높이는 데 힘을 쓰겠다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 대학 특성화사업단에서는 지난 3월 7일, 재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베트남 해외취업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인터뷰 - 이규호 / 특성화사업추진본부]


특성화 사업 추진 본부에서 베트남 해외취업 프로그램을 개설하게 된 동기는 국내의 어려운 취업환경 속에서 우리 창원대학교 학생들에게 취업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해서 베트남 해외 취업 프로그램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나라 중에서도 베트남을 택하게 된 것은  베트남은 현재 연 7~8%의 (경제) 성장률을 가지고 있고, 우리나라 기업이 기업이 제일 많이 투자하는 나라이므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는 NH 인문 홀에서 이루어졌으며 참가자의 80% 이상에게 취업을 보장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자기소개서 첨삭, 관심 분야에 대한 상담 등을 통해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인터뷰 - 조영민 / 제어계측공학]


해외 진출을 하는 데 있어서 꺼려지는 것이나 두려움 같은 것이 조금 해소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면 당연히 무역에 관해서도 관심이 있을 거고 (저 또한) 창업에 대해서 생각하고 해외 진출에 대해서 어떻게 다가가야 할까 하는 두려움이 이것을 (이번 강의를) 통해서 어떤 방식으로 해외 진출을 시작하면 될지 그것을 조금 알게 되었습니다.

 

베트남 해외 취업 프로그램은 두 학기에 걸쳐 진행되며 총 14학점의 수업을 통해 베트남 비즈니스 전문가 과정을 밟게 됩니다.

만약 수업은 들었지만 취업을 못 하더라도 ‘잡 에이전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취업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턴십 기회를 제공해 미취업자를 지원하는 방안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우리대학은 학우들을 위한 취업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창원대학교 포털사이트 와글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찾아 취업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상 CUB뉴스였습니다.

CUB  webmaster@cub.changwon.ac.kr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UB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