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학내 출결과 인터넷 문제]2023년 4월 첫째 주

창원대학교는 2023학년 부로 출결 지침을 일부 개정했습니다.

기존에는 종이 출석부와 전자 출석부의 사용이 선택 가능했지만, 지난 2월부터는 전자 출석부로만 출결사항을 기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나 전자 출석부 사용이 의무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학생들은 혼선을 빚고 있습니다.

전자 출석부는 창원대학교 어플과 코스모스 어플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출석은 인증번호로 진행되며, 코스모스 어플에서는 3자리, 창원대학교 어플에서는 4자리의 인증번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0학점 강좌와 원격수업 강좌에서는 전자 출석부 사용을 예외 할 수 있습니다. 

전자 출석부는 출석 저장 후 수정이 어려우며, 이후 수정이 필요할 시 정확한 사유와 자료가 필요합니다.

학생들에게는 새롭게 개정된 전자 출석부에 대한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더불어, 전자 출석부 사용으로 학내 무선인터넷에 대한 학생들의 불편함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학내에는 무선인터넷의 비밀번호를 잘 모르는 학생들이 다수이며, 사용 시 연결이 반복적으로 끊기거나 속도가 느려지는 것에 대한 문제점 개선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학교 측에서는 네트워크 장비의 부품을 교체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여전히 학내 무선인터넷 관련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인터뷰 - 노은혜 / 금융보험학과]

강의실 중간중간에 수업에 필요한 자료들을 아이패드나 노트북을 이용해 찾을 때가 많은데 그럴 때마다 와이파이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교내 무선 와이파이를 이용할 경우 연결이 끊기거나 속도가 느린 경우가 많이 불편했습니다. 

그럴 때 핫스팟을 켜서 이용할 때가 많은데 이 점이 항상 불편했던 것 같습니다. 

학내 무선인터넷 환경이 개선되어 학생들의 이용에 불편함이 사라지길 바라며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김우영 수습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우영 수습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