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학내 건물 개선 공사]2022년 12월 첫째 주

기획 의도 : 학우들에게 학내 건물 개선 공사에 대해 알려주고자 한다.

​창원대학교에서는 학생들의 편의와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교내 곳곳에 건물 개선 공사를 실시했습니다.

​인문대와 체육관을 비롯해 사림관, 자연대 2호관, 종합교육관의 보수공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인문대학은 작년 2월부터 진행된 내진 보강 및 내부 수리를 마친 후, 올해 6월부터 리모델링 건축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년 12월부터 진행된 체육관 리모델링 및 증축공사가 올해 12월 19일에 완공되어, 학생들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일 예정입니다.

​더불어 11월 25일부터 사림관의 사림스카이 스터디라운지 구축공사와 자연대 2호관, 종합교육관의 부분 방수 보수공사가 시작되어 12월 말에 완공될 예정입니다.

​이처럼 학내 건물 개선 공사를 통해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학교생활을 보장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 일어일문학과 이은지]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긍정적인 면으로는 노후화된 건물을 수리하면서 학생들이 조금 더 좋은 공간에서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으로는 그 과정에서 과방과 같은 공간들이 사라지면서 선후배들 간에 가질 수 있는 추억이나 시간에 대해 만들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창원대학교 교통관리위원회에서는 교통체증 완화를 위해 도로 위 차선 도색을 실시했습니다.

​차선은 정문 앞 차량 합류 구간에 표시되어 있으며, 빨간 선은 일반차량, 파란 선은 정기 차량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교직원 출퇴근 시간의 심각한 도로 정체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학교 측의 노력으로 보여집니다.

​학내 개선 공사를 통해 학생들의 편리한 학교생활을 기대하며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조재희 정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재희 정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온도 the °C 14주차
[RADIO]
온도 the °C 14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구르미 그린 생과방 14주차
[RADIO]
구르미 그린 생과방 14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