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학내 교육 프로그램]2022년 9월 다섯째 주

기획 의도 : 학우들에게 학교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알려주고자 한다.

홍예원: 창원대학교에서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학생 마음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마인드 케어 자기 사랑 프로그램은 지난 9월 1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 후 1회차 운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10월까지 총 6번의 주차로 이루어져 있으며,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시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의 자존감 향상과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해 집단상담 및 그룹 활동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학생 마음 건강증진 관련 또래 상담 프로그램에서도, 9월 30일까지 또래 내담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 생활에 대한 또래 상담을 통한 리더십 및 공감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개설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인권 의식 증진을 위한 상영회. 공모전, 특강 등 각종 인권 관련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을 주최로, 9월 13일 화요일부터 10월 17일 월요일까지 공모전이 개최됩니다.

공모 내용은 인권 및 성평등을 주제로 한 영상입니다. 수상작은 10월 31일 월요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입니다.

다가오는 10월 5일에는 제3회 인권 특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강연은 교육 인권으로서의 학습권과 교권의 이해를 주제로, 경영대학에서 진행됩니다.

[이장희 교수님/창원대학교 인권센터장] 인권 관련 교육 프로그램들로 학생들에게 향상되었으면 하는 역량과 그것을 위한 노력(신경 쓰는 부분) 인권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더 키우고 또 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함으로서 학생들의 인권감수성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인권 포럼이나 인권 특강이나 인권 페스티벌, 인권 공모전 등을 다양하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

학우들이 인권센터 프로그램에 더욱 활발하게 참여하기를 바라며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전시은 수습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시은 수습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