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2022년 9월 다섯째 주

기획 의도 : 학우들에게 도서관에서 시행 중인 여러 가지 행사에 대해 알려주고자 한다.

창원대학교 도서관에서 2학기를 맞이하여 상호대차 서비스 지원금을 확대했습니다. 

상호대차 서비스란, 도서관에 없는 책과 절판도서 등 비치되어 있지 않은 자료를 다른 도서관에 대출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는 방책입니다. 

대상별 지원 금액에 제한이 있던 기존과는 다르게 상호대차와 원문 복사 발생 비용을 일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국내협력기관인 RISS(리스) 홈페이지와 ScienceON(사이언스온)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용 대상은 재학생, 대학원생 및 교직원이며 약 2일에서 5일 후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도서관은 학내 구성원들의 교육, 연구 등을 지원하기 위해 상호대차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 [은아영 / 불어불문학과] - 상호대차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읽고 싶은 책이 있어서 도서관에 가면 없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앞으로 학교에서 운영하는 상호대차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책을 더 많이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그리고 학교에서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고 하니까 학생들이 더 부담 없이 신청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창원대학교 도서관에서는 상호대차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연구 활동 지원과 정보 활용 능력 제고를 위해 정보 이용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9월 23일 금요일에는 참고자료 인용, 참고문헌 구성 방법 및 실습을 주제로 특집 교육이 진행됩니다. 

교육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교육 후에는 퀴즈를 풀며 해당내용을 정리하고 출석인증이 확인 될 예정입니다. 

또한 과제와 논문 작성에 필요한 정보 활용 교육이, 9월 29일 목요일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교육 장소는 도서관 2층 세미나실이며, 교육 등록은 창원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 도서관 프로그램이 학우들의 정보활용능력 향상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박수연 정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수연 정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