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학생 생활관 환경 문제]2022년 9월 첫째 주

기획의도: 학우들에게 학생 생활관의 문제점에 대해 알리고자 한다.

 

홍예원: 창원대학교 학생 생활관 개관 이후 지금까지 학생 생활관의 환경 문제로 인해, 학우들의 다양한 불만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올해 3월 개관한 1동은 기존의 건물을 리모델링한 건물과 증축을 통한 신축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두 건물의 시설 차이가 분명하지만, 리모델링 건물과 증축 건물의 생활관비가 동일해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독서실과 세탁실 같은 편의 시설이 모두 리모델링 건물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증축 건물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편의 시설 이용에 큰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증축 건물과 리모델링 건물은 사실의 구조와 배치에서도 큰 차이를 보입니다.

같은 2인 1실이지만 리모델링 건물은 방이 분리되어 있으며 냉방 시설도 따로 구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증축 건물의 경우에는 한 개의 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동일한 냉방 시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활관비가 동일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시설 차이로 인해 학우들의 불만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 커뮤니티에 학생 생활관 7동 세탁기에서 나온 기생충 관련 글이 게시되어 학우들의 원성을 사고 있습니다.

7동 세탁기를 이용한 옷 등에서 기생충이 나와 세탁기 청결 관리에 소홀하다는 의견이 제기된 것입니다.

[신소재공학/정희도] 학생 생활관 세탁기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 기숙사 세탁기를 사용하면 빨랫감에 이물질이 많이 붙어있어서 사용하기 찝찝했어요. 세탁한 옷들을 한 번 더 털고 입은 적도 많고 무엇보다 빨래한 옷들을 편한 마음으로 입을 수 없어서 불편했던 적이 많습니다. 기숙사 세탁기 관리 상태가 확실하지 않고 사용할 때 애로사항도 있어서 개선됐으면 좋겠습니다. ​

홍예원: 세탁기 관련 문제는 2동에서도 나타났습니다.

세탁기 고장으로 행정실에 수리를 꾸준히 요청했지만 1년이 지나도록 수리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세탁기의 수가 줄어들어 학우들이 세탁하는 데에 있어 많은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편안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생 생활관 환경이 더욱 쾌적해지길 바라며 씨유비 뉴스였습니다.

 

추서현 수습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서현 수습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클래식 듣기평가 5주차
[RADIO]
클래식 듣기평가 5주차
정글북 5주차
[RADIO]
정글북 5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