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학내 다양한 전시]2022년 6월 둘째 주

기획의도 : 학우들에게 교내에서 시행 중인 전시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자 한다. 

홍예원: 6월을 맞이한 창원대학교에서 다양한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도서관에서는 2022년도 1차 북 큐레이션 전시를 진행합니다. 시대별 한국문학 관련 도서를 주제로, ‘문학, 우리가 지나온 시간의 흔적’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전시는 5월 23일 월요일부터 6월 3일 금요일까지 도서관 자료동 1층 로비에서 진행됩니다.​

또한, 5월 30일 월요일부터 6월 10일 금요일까지 특별전시가 열립니다. 특별전시는 ‘시대별 한국문학 - 디아스포라 : 잊혀진 근대사’를 주제로 도서관 자료동 3층 제1 자료실에서 개최됩니다.

또한, 창원대학교 박물관에서도 여러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박물관 오른편에는 ‘패총에 묻힌 개 사람 곁으로 오다.’ 특별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특별 전시회에는 영남지역 가야시대 창원 중동패총에서 출토된 개 뼈와 창원 남산 패총 유물 50여 점이 전시되어있습니다.​

또한, 박물관 내부에는 기록 속의 개의 모습과 삼국시대, 신석기 시대 개의 패총들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이 외에도 창원 여러 지역에서 발견된 고고, 역사, 민속유물들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의 왼편에는 탁본 된 글자와 문양들을 소개하는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창원대 박물관은 이번 기획전시전 소장 탁본 중에서 우수한 작품들을 선정하여 소개하기 위해 이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창원대학교 박물관/김주용]: 우리 창원대학교 박물관에는 2만 5천여 점의 유물이 있습니다. 이번에 저희가 마련한 전시는 삼국시대 패총에서 나온 개와 신석기 시대 패총에서 나온 개 전시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홍예원: 교내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전시회 개최에 학우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이현경 정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경 정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