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중앙도서관 운영 변경2022년 4월 둘째 주

 

2022년 4월 둘째 주 [CUB NEWS - 중앙도서관 운영 변경]

기획의도 : 학우들에게 변경된 도서관 운영체제 및 도서관 이용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자 한다. 창원대학교 중앙도서관은 2022학년도 1학기부터 운영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열람동은 평일과 주말 모두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운영되었습니다.

그러나 열람동의 이용 시간이 1시간 연장됨에 따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로 운영 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도서관 내부 자료동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인터뷰] 영어영문학과 / 권혜민 통학할 때마다 아침 수업이 있는 경우에 버스 시간 때문에 학교에 애매하게 일찍 도착할 때가 많은데 아침 수업 시작 전에 가 있을 곳이 있으니 그 점이 되게 만족스럽습니다.

또 곧 시험 기간인데 아침 일찍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이렇듯 도서관에서는 학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현재 도서관 후문은 코로나19로 인한 임시 폐쇄로 출입이 불가능한 상태이며 정문으로만 출입이 가능합니다.

도서관은 클리커 앱의 모바일 열람증을 이용하여 출입 게이트에서 QR코드 인증 후 출입이 가능합니다.

자료동은 전체 4층이며, 1층에는 도서 대출실, 회의를 할 수 있는 세미나실이, 2층에는 PC와 영상자료 이용이 가능한 전자 정보실, 연속간행물실, 논문 자료실이 운영됩니다.

3층에는 인문·예술학 자료실, 4층에는 사회과학 및 이공학 자료실과 단체 스터디룸이 있습니다.

자료동의 경우 학생증 또는 모바일 열람증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3, 4층 자료실에 비치된 자동 대출기와 정문 무인 반납함을 이용할 시 더욱 편리하게 도서 대출 및 반납이 가능합니다.

열람동은 전체 5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에는 음료와 함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스터디 카페 및 편의점이, 2층에는 자유 열람실, 3, 4, 5층에는 좌석 배정 열람실과 10인 스터디룸이 있습니다.

좌석 배정 열람실을 이용할 시에는 클리커 및 열람동 1층 좌석 발급 시스템 키오스크를 사용하여 좌석 발급 후 이용 가능합니다.

중앙도서관의 변경된 운영체제와 이용 방법으로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이 수월해지길 바라며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이경민 수습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민 수습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걱정세탁소 5주차
[RADIO]
걱정세탁소 5주차
글월 우체국 5주차
[RADIO]
글월 우체국 5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