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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식톡톡] 흡연, 궁금해요!2021년 12월 둘째 주

안녕하세요! 헷갈리는 상식을 톡톡! 알려주는 상식톡톡입니다. 과거부터 많은 사람들이 흡연으로 인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흡연에 관한 다양한 상식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간접흡연이 직접 흡연만큼 위험한가요?

간접흡연이란 본인이 직접 흡연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피우는 담배 연기를 비흡연자가 마시게 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생각보다 모르는 사람이 많아 문제가 심각하답니다.

간접 흡연자는 흡연자가 내뿜는 연기보다 생담배 연기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는데요.

독성 화학 물질의 농도는 생담배 연기가 2~3배 정도 더 높아 오히려 간접흡연이 직접 흡연을 하는 사람보다 훨씬 더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옷이나 머리카락 등에 유해성이 남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독성 물질을 넘겨줄 수도 있답니다.

순한 담배는 몸에 덜 해롭나요?

타르가 비교적 적게 함량 된 1mg 담배처럼, 순한 담배는 건강에 끼치는 위험성이 적을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암물질인 타르나 니코틴 함량을 약간 줄일 수 있지만, 순한 담배는 더 강하고 깊게 피우게 되어 위험도가 달라진다고는 보기 어렵습니다.

순한 담배는 (쉬고) 담배 두 세대를 연이어 피우게 되는 ‘줄담배’도 유발할 수 있어 꼭 조심해야 해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저와 함께 금연 성공 방법에 관해 알아볼까요?

첫째, 물과 녹차를 많이 마셔줍니다. 물은 우리 몸속에 있는 니코틴과 타르 성분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녹차도 카테킨 성분은 니코틴과 결합하여 체외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은데요. 아침에 일어나 담배를 피우는 대신 물과 녹차 한 잔을 마셔주면 더욱 좋겠죠?

둘째, 금연보조제를 적절히 이용합니다. 전국 각 지역 보건소에서는 다양한 금연 클리닉을 개설하고 있으며 개인에게 맞는 금연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금연 클리닉을 이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금연할 수 있답니다.

흡연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 되셨나요? 우리 모두 건강에 해로운 담배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기로 해요. 지금까지 상식톡톡이었습니다. 

안녕~!

진솔 실무국장  cubradio@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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