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학내 공사로 인한 불편2021년 12월 둘째 주

기획의도: 학우들에게 학내 공사로 인한 불편함에 대해 알리고자 한다.

지난 11월 25일 목요일, 창원대학교 커뮤니티에 하나의 글이 게시되었습니다.

본문은 현재 공사 중인 학생생활관 1동 옆을 지나다 제대로 고정되어 있지 않은 바리케이드가 덮쳐 피해를 입은 학생이 쓴 것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학생은 뇌진탕과 찰과상 등의 진단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고에 관한 후속 조치 매뉴얼이 구성되어있지 않아 학생에게 별다른 대처가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작년 9월부터 진행 중인 생활관 1동 증축 공사는 2022년 2월까지 예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공사현장 주변의 안전성이 제대로 확보되지 않아 학생들이 위험한 통행길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안전사고 발생으로 인해, 학생들의 안전 보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15일부터 진행된 동백관 앞 사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공사에서도 학생들이 많은 불편함을 호소하였습니다.

​공사가 진행된 동백관 사거리는 학생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통로임에도 불구하고 공사 진행 기간 동안 학생들의 통행로가 제대로확보되지 못했습니다.

​학생들은 포장이 되지 않은 인도를 다니거나, 화단을 가로지르며 통행하는 등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공사는 11월 17일까지 예정되어 있었으나, 공사가 끝난 현재에도 공사 현장 주변이 정리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 때문에 학생들은 차도와 인도를 넘나들며 통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학내 공사를 진행하는 동안 위험한 공사현장에 노출되어 있는 학생들을 위한 안전조치 매뉴얼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인터뷰] 시설과

이번에 회전 교차로 공사하면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띠도 두르고 접근금지 표시를 다 했습니다. 공사과정 중에 (학생들이) 불편함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더 신경 써서 안전하게 학생들이 다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학내 공사를 진행하는 만큼, 공사를 진행하는 동안에도 학생들의 안전이 보장되기를 바라며,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장민기 정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민기 정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