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대면 수업 확대 진행2021년 10월 넷째 주


기획의도: 학우들에게 대면 수업 확대 계획안 발표에 대해 알려주고자 한다.

창원대학교가 2학기 대면 수업 확대 계획안을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교육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결손 회복을 위한 대면 활동 단계적 확대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본교는 엄격한 방역 관리를 전제로 대면 수업 확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단계별 수업 운영 개편안은 10월 18일부터 전면 적용됩니다. 대면 수업 운영이 시급한 과목은 학생들에게 사전 안내를 한다는 전제하에 10월 11일부터 운영이 가능합니다.

[인터뷰] 김솔 / 문화테크노학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대학교육이 정상화되는 것이 긍정적인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런 변화에 맞춰 학생들이 수업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학교생활도 할 수 있도록 도서관 같은 학내 시설의 운영 시간도 변경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면 수업 확대 계획안이 발표되었지만, 도서관이나 생활관 학습실과 같은 학내시설의 운영 시간은 변경되지 않아 학생들이 불편함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기존 도서관 열람실의 경우 학기 중 평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하고, 자료동의 경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시까지 운영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하여 모든 자료실, 열람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학생 생활관 학습실의 경우, 기존에 24시간 운영되었으나 코로나19 사태 이후 사용이 전면 중단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학생들 사이에서, 대면 수업 확대 계획안이 발표됨에 따라 학내시설 운영 시간도 변경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곧 중간고사가 시작되는 만큼, 학내 도서관 개관 시간이 확대되어야 한다는 것이 학생들의 가장 큰 요구사항입니다.

학교에서 본격적인 대면 수업 확대 계획안을 발표한 만큼, 학내시설 운영 시간도 확대되어 학생들이 정상적인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박주현 정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주현 정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