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상식톡톡] 알레르기, 궁금해요!2021년 10월 둘째 주

 

알레르기,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헷갈리는 상식을 톡톡! 알려주는 상식 톡톡입니다. 알레르기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인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많은 분들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알레르기의 올바른 상식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알레르기 비염과 코감기의 차이점이 뭔가요?

 

알레르기 비염은 과민 반응, 코감기는 감염에 의한 질환이라는 점에서 차이점이 있지만,두 질환 모두 증상이 코막힘, 맑은 콧물, 재채기 등으로 굉장히 비슷한데요. 그래서 둘을 구분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상식톡톡과 함께 차이점을 알아볼까요?

먼저 알레르기 비염은 집먼지 진드기 혹은 온도 변화 등으로 인해 생기는 것으로 재채기, 맑은 콧물 등의 증상이 생기는 것인데요. 코감기는 이와 차이가 있습니다. 몸이 피곤한 상태에서 찬 바람을 많이 맡으면 코에 걸리거나 전신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감기는 1~2주 정도면 낫지만, 알레르기는 평생 가는 경우도 적지 않다는 점에서도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알레르기 비염과 코감기의 증상은 비슷하지만 복용하는 약도 달라지게 된답니다.

둘째, 특정 식품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그 식품을 무조건 먹으면 안되나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물질에는 다양한 식품들도 해당하는데요. 대표적으로 복숭아 알레르기, 우유 알레르기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알레르기에 대한 잘못된 우유 등의 단백질 음식을 무조건 기피하는 등의 문제도 발생하게 됩니다.

알레르기가 생기는 식품을 무작정 먹지 않게 되면

주요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할 가능성이 생겨

우리 몸에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소화기능이 강화되고 해당 식품 성분에 대한 면역체계가 변화하며 알레르기가 사라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병원에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답니다.

그렇다면, 수많은 알레르기들을 방지하기 위해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지키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볼까요?

환절기에 면역력을 떨어트리는 근본적인 원인은 급격한 체온 변화이기 때문에 열을 낼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얇은 옷을 챙겨다니고 따뜻한 차를 자주 마시는 등 보온에도 신경을 써주면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알레르기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 되셨나요? 알레르기가 발생하기 쉬운 환절기에는 우리 모두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쓰기로 해요! 그럼 상식 톡톡은 다음 시간에 더욱 유익한 주제로 돌아올게요~
 

진솔 실무국장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솔 실무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