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상식톡톡] 탄산음료, 어디까지 알고 있니?2021년 6월 둘째 주

 

탄산음료, 어디까지 알고 있니?

오늘의 상식 OX 주제는 ‘탄산음료’입니다. 탄산음료에 대한 올바르지 못한 상식들이 우리 주위에 널리 퍼져있는 상황인데요. 제가 여러분들의 상식을 바로 잡아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질문을 3가지 드릴 건데요.

OX로 답해주시길 바랍니다.

1번, 소화가 안 될 때는 탄산음료가 도움이 된다?

2번, 탄산음료를 먹은 뒤 바로 양치를 해주는 것이 좋다?

3번, 제로 콜라는 다이어트 때 마음껏 마셔도 된다?

세 가지 질문에 대한 선택이 끝나셨나요? 저와 함께 1번 영상부터 보겠습니다.

1번 질문의 답은 ‘X’입니다.

많은 분들이 속이 더부룩하거나 체했을 때 탄산음료를 찾는데요. 탄산음료를 마시면 트림이 나와 소화가 잘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상식인데요. 탄산음료를 마시고 트림이 나오는 것은 몸에 흡수되고 남은 탄산가스가 나오는 것일 뿐입니다. 즉, 탄산음료는 소화제의 역할을 하지 못한다는 점, 아셔야겠죠? 그럼 2번 영상으로 넘어가 볼까요?

2번 질문의 답은 ‘X’입니다.

탄산음료를 마시고 나면 입안이 찝찝해져 바로 양치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는 좋지 못한 습관입니다.

치아는 ‘법량질’과 ‘상아질’ 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탄산음료에는 산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탄산을 먹은 직후 양치를 하게 되면 ‘법량질’과 ‘상아질’이 손상될 수 있어 위험하답니다.

그러므로 식후 30분 후에 양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3번 영상 보겠습니다.

3번 질문의 답은 ‘O’ 입니다.

제로 콜라는 실제로 당분이 전혀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당분 대신 ‘아스파탐’을 통해 단맛을 내는데요. 이 아스파탐은 굉장히 적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좀 더 알기 쉽게 설명을 해드릴게요. 제로 콜라 한 캔에는 방울토마토 한 개에 해당하는 미량의 칼로리가 들어 있어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이어트 할 때는 제로콜라와 함께 먹는 음식을 조심할 필요가 있겠죠?

날씨가 더워지면서 가장 먼저 찾게 되는 탄산음료, 우리 모두 탄산음료에 대한 올바른 상식을 이해하고 마시기로 해요!

 

진솔 실무국장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솔 실무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