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학내시설 노후화와 불편함]2021년 5월 둘째 주

 

기획의도 : 학우들에게 학내 시설의 노후화 현황과 공사 진행 계획에 대해 알려주고자 한다.

창원대학교에서는 시설 보수를 위한 공사가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공사가 이루어지지 않은 곳도 여전히 많이 있어 학생들은 노후화된 학내 시설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인문대에서는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가 일어나는 등 고장이 잦았습니다.

인문대의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는 몇 년 전부터 꾸준히 발생하였지만, 학교 측에서 별다른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아 학생들 사이에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한편, 사림관에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지 않아 학생들이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현재 사림관 3, 4층에는 총학생회, 대학 언론사 등이 있지만 엘리베이터가 없어 장비를 옮기거나 건물을 이용할 때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학교 측에서는 이러한 학내 시설 노후화와 건물 노후화 개선을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는 학내 시설 석면 제거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석면은 건축자재로 많이 쓰이던 물질이지만 폐암, 악성 중피종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물질입니다. 이로 인해 세계보건기구(WHO)에서 1군 발암물질로 선정되면서 2009년부터 국내 사용이 전면 중단되었습니다.

그러나 학내 시설 내부 천장에는 아직 석면 물질이 남아있는 곳이 있어 이를 제거하는 공사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석면 제거공사는 2024년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2021년에는 봉림관, 2022년에는 공과대학 1호관, 예술대학 1호관, 국제교류원/ 2023년에는 산학협동관 1동, 공과대학 3호관/ 2024년에는 정보전산원 순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익명의 시설과 -

인터뷰) 학내 시설 노후화 추후 공사 계획?

인문대의 경우에는 엘리베이터는 2022년에 철거공사가 이루어지며, 인문대 리모델링과 같이 승강기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사림관 엘리베이터는 현재 발주하였으며, 이번 연도 여름방학에 완료 예정입니다.

학내 시설의 보수 공사가 빠른 시일 내로 진행되어 학생들이 조금 더 나은 환경에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박주현 수습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주현 수습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새참댁 14주차
[RADIO]
새참댁 14주차
IOCUB 14주차
[RADIO]
IOCUB 14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