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보도자료
CUB NEWS - 2017학년도 학생대표 선거 시행돼2016년 2학기 12월 2주차

기획 : 민항섭 / 촬영 : 남성록 / 기자 : 김채은

지난 11월 24일 목요일 제33대 총학생회와 단과대학 별 대표를 뽑기 위한 선거가 진행되었습니다. 선거가 진행됨에 따라 학생들은 작년 총학생회 선거를 떠올렸습니다.

올해도 대부분의 단과대는 단일 후보자로 출마했는데요. 후보자들은 10일간의 열띤 선거운동을 벌였습니다.

 

자연대에서는 매일매일이라는 뜻을 가진 불어 ‘뚜레쥬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재정의 투명화, 자대인들을 위한 취업특강 등의 공약을 언급했는데요. 또한, 공과·메카대에서는 시험 기간 공학용 계산기 대여, 시설물 정화 등의 공약을 내세웠습니다. 

 

이외에도, 경영대는 일체형 책걸상 교체와 분기별 재정보고, 인문대는 양심 우산 제도와 공용 프린터기 설치 등 각 단 대별로 학우들의 불편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공약들을 내세웠습니다.

 

투표는 각 단 대별로 지정된 건물에서 시행되었으며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한 채 각 단과마다 지지하는 학생 후보팀에 투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인터뷰 - 최동현 독어독문]

[인터뷰 - 한평안 독어독문]

 

 

이번 투표 결과, 대부분의 단과대후보는 높은 찬성률을 보이며 당선되었습니다. 특히 총학생회는 40.5%의 투표율을 보이며 공용 자전거 제도 개선과 학생식당 모니터링 제도 등 제시한 공약을 실천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모두가 함께 만들어낸 이번 선거, 자신의 작은 한 표는 의미 없게 느껴질 수 있을지 모르지만 반대로 그렇기에 모두가 함께 참여해야 하는 소중한 권리입니다. 우리들의 손으로 뽑은 창원대학교의 대표인 만큼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이상 CUB 뉴스입니다.

남성록 수습국원  hyulit1158@naver.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성록 수습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들어라 6주차
[RADIO]
들어라 6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닥터무비 6주차
[RADIO]
닥터무비 6주차
CUB뉴스 5주차
[RADIO]
CUB뉴스 5주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