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제한적 대면 수업 실시]2020년 5월 넷째 주

 

기획의도 : 제한적 대면 수업 운영과 교내 시설 일부 개방에 대해서 학우들에게 알려주고자 한다.

2020년 5월 4째 주 [CUB NEWS - 제한적 대면 수업 실시]

학내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서는 5월 대면 개강을 두고 학생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7일부터 실험, 실습, 실기 교과목은 비대면 재택수업 기간 중 제한적으로 대면 수업이 허용되었는데요.
단, 10명 이하 교과목에 한하여 수강생의 100%가 동의한 경우에만 대면 수업이 정상 진행됩니다.

또한 실험, 실습, 실기 교과목 수강생에 한하여 학생생활관을 일부 개방하였습니다.
학생생활관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1인 1실로 운영되며, 이에 따라 기존 이용료의 150%를 지불하여야 합니다.

대면강의와 학생생활관 운영은 마스크 필수 착용, 손 소독제 사용, 자가진단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 준수 하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가 다시 악화되면서, 학내 여론도 불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뷰 - 익명 / 산업디자인학]
아무래도 교수님들과 같이 상의하거나 컨펌을 받는 시기에 수업을 주로 진행하다 보니, 비대면 수업은 능률이 떨어집니다.
또한 패키지나 조형물, 가구, 금속 액세서리 같은 실제 결과물이 나와야 하는 입장에서 실기실을 사용하지 못하니 규모를 축소시켜 집에서 제작거나 외주를 맡기는 상황이 됐습니다. 
(비대면 재택 수업은) 굉장히 비효율적인 진행 방식이라 결국 공간적으로든 금전적으로든 한계점이 보이는 것 같아요.

한편 교내 일부 시설을 개방하였습니다. 먼저 정보전산원은 온라인 신청자에 한해서 PC 실습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와글 홈페이지에서 PC 실습실 이용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중앙도서관은 지난 11일부터 자료동을 시작으로 1차 개관을 하였으며, 25일부터는 열람실까지 2차 확대 개관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를 통해 원활한 대면 수업이 진행되길 바라면서,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김나율 실무국장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나율 실무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스꿀모음집 - 8주차
[RADIO]
스꿀모음집 - 8주차
이브닝뉴스
[RADIO]
이브닝뉴스
알쏭달쏭 8주차
[RADIO]
알쏭달쏭 8주차
들어라 8주차
[RADIO]
들어라 8주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