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방학에도 활발한 프로그램들]2019년 06월 13일

 

 

 2019학년도 1학기의 마지막이 벌써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에 학우들도 과제, 시험 등의 준비로 한 학기의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데요. 종강을 하고 하계 방학을 맞이하여도 창원대학교는 여전히 많은 프로그램들을 실시하고 그에 따른 인원을 모집 중에 있습니다.

 

 

 먼저, 어학 교육원에서는 창원대학교 구성원 및 일반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여름학기 외국어특강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교육 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8일, 약 6주 동안 시행되며 운영 강좌는 어학 시험대비 수업과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 외국어 회화 수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접수 기간은 6월 10일부터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7월 4일에는 추가 접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접수 방법은 인터넷 사이트와 아래 설명을 참고하여 주시고 더 자세한 내용은 와글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두 번째로, 국제교류원에서는 2019년 쿠웨이트 정부 초청 아랍어 어학 연수생을 모집합니다. 선발 인원은 총 10명이며 연수기간은 2019년 9월부터 2020년 8월까지입니다. 어학연수 장학금 수혜는 어학연수비 면제, 숙식제공, 왕복항공권 제공, 생활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원 자격 8가지 항목에 해당이 될 경우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서류제출 마감일은 6월 21일 18시까지이며 창원대학교 국제교류원으로 제출서류 복사본을 제출하시면 되는데요. 이 또한더 자세한 사항은 와글 홈 공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창원대학교 바람 총학생회에서는 함안 벽화그리기 봉사자를 모집합니다. 6월 25일부터 29일까지 함안군 대산면에서 4일 동안 봉사활동이 예정 되어있는데요. 일일 8시간의 봉사시간을 지급할 예정이며 자세한 공지사항은 창원대학교 바람 총학생회 페이스북 페이지와 학과별 카카오톡 공고를 6월 10일 이후로 안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터뷰 - 이승민 / 건축공학]

Q. 벽화그리기 봉사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세요.

함안군 대산면 마산마을에서 진행되는 2019년 벽화봉사활동을 통해 창원대학교 학생들의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마산마을의 갈마산 메밀꽃 축제를 찾는 방문객에게 다시 찾고 싶은 마을의 인식과 벽화 및 쉼터를 조성하여 아름다운 마을 경관 및 볼거리를 제공하는 활동입니다. 총 3박 4일간 진행되며 1일 참여자로 약 100명, 총 4일간에는 400명의 학생들을 수렴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인터뷰 - 조용래 / 산업디자인]

Q. 작년 벽화그리기 봉사 어떠셨나요?

제가 작년 8월 여름방학 즈음에 함안 해바라기 마을로 벽화 봉사를 가게 되었는데요. 그곳에서 저희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분들과 창원대학교 타 과 학우분들과 팀을 이루어서 구역을 맡게 되었습니다. 5일 간의 봉사활동에서 저희 팀은 날씨도 더웠고 힘도 많이 들었지만 마을사람들의 친절함과 팀과의 좋은 분위기로 즐거운 벽화 봉사가 되었고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되었습니다.

 

 

 하계방학 중에도 창원대학교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주최하며 학생들의 꿈과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우분들이 모두 알찬 방학을 보내시길 기원하며 이상 CUB뉴스였습니다.

 

최지율 수습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율 수습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