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교내에서 진행중인 공사들]2019년 05월 16일

봄이 가고 교내에도 짙어져가는 녹음마저 싱그러운 여름이 찾아오면서 기온이 오르고 있습니다. 이처럼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교내 안 여러 곳에서는 공사가 진행 되고 있습니다. 현재 교내에서 어떤 공사들이 진행 중이며, 또 그 진행 상황에 대해 취재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교내를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보이는 대학본부는 2017년 11월부터 공사를 시작했는데요. 예정된 완공 날짜는 2019년 12월 이라고 합니다.

 

[인터뷰 - 윤경환 / 시설과]

 

Q. 현재 대학본부 공사가 어느 정도 진행이 되었는지?

대학본부 증축 공사는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예정이 되어있고 저희가 내년도 2020년 상반기를 목표로 지금 공사하고 있는 중이고요. 지금 현재는 기존 대학본부 건물 리모델링을 하고 있고, 뒤로는 증축을 하고 있는데 총 연면적이 7700㎡라고 합니다. 그리고 예산은 총 150억 규모로 투입을 했고 지금 현재는 안에 내부 공사랑 화장실 방수 공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공사에 대해 긍정적인 시선만이 따른 것은 아닌데요. 대학 본부 공사를 진행하면서 인문대 측에서는 본부 바로 뒤에 위치한 인문대의 조망권과 일조권을 침해한다는 논란이 있었습니다. 그런 논란들이 붉어지자 양측에서는 현재 지상 5층까지 건설하는 것으로 합의를 본 상태입니다.

 

 

다음으로, 최근에 봉림관 공사가 무사히 끝이 났는데요. 봉림관에서 어떤 공사가 이루어졌는지 미처 알지 못했던 학우분들도 많으셨을 겁니다. 이번 공사를 통해 봉림관은 내진 설계에 맞게 보수 공사를 했고, 봉림관뿐만 아니라 현재 공사 진행 중인, 51호관, 61호관 또한 정부 지원금을 받아 내진 설계 보수 공사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내진 설계 의무규정은 1988년에 도입된 규정인데요. 시설과에서는 1988년 이전에 지어진 교내의 건물들을 검사하고 선정하여 공사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처럼 시설과에서는 정부 지원금을 받아 여러 교내 건물의 내진 설계 공사를 진행하고 있고, 이번 하계 방학 중에는 학군단과 사회과학대 건물 등을 공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앞서 말한 여러 교내 건물들 이외에도 학교를 다니면서 불편했던 시설이나 건물들을 민원 서비스를 통해 제보하면 그를 토대로 검토하여 공사를 시행하기도 한다고 전했습니다. 민원 제보 방법은 창원대학교 와글로 접속해 시설 민원 원클릭 서비스를 통해 신청가능 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제보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교내에서는 학우들이 더 나은 시설을 이용하길 바라며 많은 건물들과 시설들의 공사가 진행 중이고 또 예정 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발전하는 창원대학교가 되길 바라며 이상 CUB뉴스였습니다.

최지율 수습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율 수습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