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2019학년도 1학기 다섯 번째 CUB NEWS2019년 5월 첫째 주 영상뉴스
  • 장주희 실무부국장
  • 승인 2019.05.04 22:44
  • 댓글 0

제작 : 장주희 / 아나운서 : 조해영 / 기술 : 장주희

[1팀]

 

[2팀]

우리 학교는 2018년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업부터 전자 출결 시스템을 도입하여, 이번 학기부터 본격적으로 적용에 나섰습니다.

전자 출결 시스템은 기존의 구두 출석과 달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출석 인증 제도입니다.

 

활용 방법에 관하여 간단히 설명해 드리자면, 출석 인증을 위해서는 사전에 어플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안드로이드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창원대학교 전자 출결’을 검색하고 아이폰은 학교 측에서 제공한 링크를 통해 어플 설치가 가능합니다.

홈 화면에서 어플을 실행한 후,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에 동의를 누릅니다. 동의가 완료되면 학번과 비밀번호를 통해 로그인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교수님이 강의를 시작하실 때[출석체크 시작] 버튼을 누르면 학생들의 휴대폰으로 푸시 알림이 가고, 이를 통해 30초 동안 자동으로 출결이 확인됩니다.

 

전자 출결 시스템은 특히 수강생이 많은 강의에서 구두 출석의 번거로움과 그로 인해 소모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류의 발생으로 출석 시스템의 비정상화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블루투스를 켜는 과정에서 시간 지연으로 결석 처리가 될 수 있으니 ‘블루투스 항상 켜기’ 모드를 권장합니다.

또한 아이폰의 경우에는 블루투스 상태가 비정상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기기 이름을 반드시 학번 또는 와글 아이디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전자 출결을 한 뒤 강의를 듣지 않고 수업 도중에 이탈하는 등의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자 출결 시스템을 통한 출석 정황은 와글에 공지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인터뷰 - 황병진 / 통계학과]

Q. 전자 출결 시스템에 대해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A. 처음에 와글에서 전자출결 시스템을 시범 실행한다고 들었는데, 학기 초에는 교수님들 중에서도 하는 교수님도 있고 안 하는 교수님도 있어서 잘되고 있나 의아했습니다. 근데 대강의실 같은 사람 많은 곳은 출석을 한 번에 하니까 엄청 편리한 거 같았습니다. 그래도 아직 시범 시행인 만큼 업데이트가 조금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전자출결시스템의 오류 문제를 해결하고 이 시스템이 교내에 안정적으로 정착되기를 바라며 이상 CUB뉴스였습니다.

장주희 실무부국장  xng0312@naver.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주희 실무부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