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뉴스 - 장애인의 날 함께 걸음2019년 04월 18일

제작 : 배예진 / 아나운서 : 김민찬 / 기술 : 권민규, 박정현, 최지율

매년 4월 20일, 장애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세계 모든 국가에 장애 관련 기념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 특수교육학과에서도 ’함께 걸음‘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함께 걸음’ 행사는 그보다 조금 앞당겨 4월 12일에 진행하였는데요. 올해로 벌써 스무 번째 이야기를 하게 된 ‘함께 걸음’ 행사는 지난 12일 창원대학교 85호관 대강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고 다양한 공연도 볼 수 있었는데요. 먼저 장애인식개선을 주제로 한 연극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특수교육학과 수화동아리인 ‘두매두짝’은 수화공연을 통해 뛰어난 수화실력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특수교육학과 ‘햇빛동아리’에서는 기타 반주에 맞춰 노래를 부르며 관객들에게 알찬 무대를 선사했습니다. 그리고 영상 제작 동아리, 컴이지에서는 메이킹 영상을 통해 장애인식 개선을 도왔습니다.

 

 

그 외에 특수교육학과 동문회에서도 공연을 준비해 재학생들에게 힘을 실어주기도 하였습니다. 공연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간식과 기념품도 준비하여 학우들에게 즐거움을 더해주었습니다. 또한 추첨식을 진행하여 관객들의 흥미를 끌며 서로 소통하는 공연을 만들어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사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 채유리 / 특수교육학]

 

Q. 장애인의 날을 맞아 공연을 준비하신 소감

1, 2, 3학년 전부 다 빠짐없이 매일매일 오후 10시까지모여서 연습하고 주말에도 나와서 연습하고 되게 열심히 준비했고 꾸준히 열심히 했습니다. 사실은 금공강도 있고 되게 늦은 시간까지 하고 또 85호관이 인문대에서 많이 멀다 보니까 많은 분이 안 오실까 봐 많이 걱정했는데 많은 분들이 와 주시고 호응도 되게 잘해주셔서 감사해요.

 

이처럼 창원대학교에서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의미 있는 행사들을 진행하였습니다. 불어오는 봄바람처럼 따뜻한 마음을 가진 그들을 응원하며, 이상 CUB뉴스였습니다.

최지율 수습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율 수습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