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뉴스 - 새롭게 달라진 중앙도서관2019년 04월 18일

제작 : 김나율 / 아나 : 변설향 / 기술 : 이찬, 정호성, 이보민

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중간고사 기간에 들어섰습니다요. 많은 학우들이 시험공부를 위해 중앙도서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중앙도서관은 이용률이 높은 만큼 쾌적한 시설과 편리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먼저 프린터 사용 방법이 바뀌었습니다. 중앙도서관은 기존의 네 자리 비밀번호 형식에서 학번을 통한 로그인 방식으로 시스템을 변경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프린터 사용의 혼잡도를 줄일 수 있었지만, 프린터 목적 이외의 개인적 사유의 PC 사용 등의 문제점은 학우들 간의 화합을 통해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두 번째로 지난 동계 방학 기간 동안 자료동은 임시 휴관 후 보수 공사를 통해 재정비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터뷰 - 창원대학교 시설과]

Q. 동계 방학 동안 어떤 공사가 이루어졌나요?

A. 다른 공사는 아니고 열람실 대출실 사무실 칸막이를 이설하여 공간을 조정했습니다. 그리고 출입 게이트를 안쪽으로 옮기는 등 공사를 진행하였고 이것들이 자료동에서 공사한 것입니다. 그 말고는 뒤쪽에 옥외 시설물 설치를 하였습니다.

[인터뷰 - 홍예솔 / 신문방송학과]

Q. 바뀐 클리커 시스템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지?

A. 저희 학교 도서관이 좋아서 그런지 교복 입은 학생들도 많이 보이고 외부인들도 많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시험기간에는 자리 잡기가 너무 힘들고 또 클리커로 자리 예약을 했는데도 그 자리에 다른 사람이 앉아 있는 겨웅가 많더라고요. 그런데 이번에 클리커가 업데이트 되면서 출입증 도용이나 외부인 출입을 줄일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학우들 간의 배려를 통해 모두들 시험기간을 원활히 준비하길 바라며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이찬 정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찬 정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블로궁녀 14주차
[RADIO]
블로궁녀 14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미리 메리 미? 14주차
[RADIO]
미리 메리 미? 14주차
주객전도 14주차
[RADIO]
주객전도 14주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