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문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시험 편2018년 04월 11일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느새 4월이 되었는데요. 4월 하면 생각나는 건 무엇인가요? 꽃놀이? 와룡? 엠티? ··· 아니죠. 4월에는 중간고사가 있답니다.

개강하고 나서 정신없이 학교를 다니다 보니 벌써 중간고사가 다가왔는데요. 그런 만큼 오늘은 ‘시험’에 관해서 얘기해보려고 해요.

그럼 시험에 관해서 어떤 질문들이 있는지, 함께 열어볼까요?

 

첫 번째 질문입니다. ‘자체 공강 한두 번 했었는데 에이쁠 받기 불가능한가요? 앞으로 출석, 시험, 과제 완벽하게 받는다는 전제하에요ㅠㅠ’

시험 기간이 되니까 새내기 게시판에 이런 글들이 굉장히 많이 올라오는데요.

교수님마다 다르긴한데, 사실 자체공강 한 두번 쯤은 상관 없는 것 같아요. 제가 작년에 기숙사생이여서 친구들이랑 기숙사에서 쉰다고 자주 자체공강 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 때 딱히 성적에 피해를 준 것 같진 않거든요. 그렇지만 너무 많은 자체공강은 추천하지 않아요~ 수업 따라가기도 힘들고 자기 성적은 자기가 챙겨야하니까요!

 

두 번째 질문입니다. ‘시험공부 몇 주 전부터 해야 하나요?’

몇 주전이요? 시험 공부를 몇 주 전부터 하는 사람도 있어요?(웃음) 다들 거의 길어봤자 일주일, 짧으면 3일만에 공부하는 것 같아요. 하는 동안에는 집중해서 열심히 하는 것, 잊지 마세요!

세 번째 질문입니다. ‘고등학교 때처럼 공부하면 4점대 가능하나요?’

고등학교는 객관형이고, 대학교는 논술식이라서 비교하기가 힘들 것 같아요. 그렇지만 고등학교에서 공부하던 그 때 그 열정과 시간만 있더라도 4점대는 껌일듯 하네요!

 

마지막 질문입니다. ‘시험 치기 싫은데 안가면 어떻게 되나요?’

어떻게 되긴요. 그대로 다음 학기에 재수강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입니다.

 

어쨌든 학우 여러분 모두 다가오는 중간고사에는 올 A+를 받길 바라며 지금부터 커뮤니티 특집 시간인데요! 커뮤니티 특집은 창대전, 창대숲, 에브리 타임에 올라온 사연을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그러면 첫 번째 사연을 읽어볼까요?

 

에브리 타임에 올라온 글이네요. ‘창원대 특. 여기가 캠퍼스인지 톨게이트인지 구분 안됨. 통과하는 차량 수만 봐서는 전교생 1인 1자가용, + 횡단보도는 그냥 바닥 그래피티임.’

이 글 정말 공감이 많이 됐는데요. 등하교할 때 차가 얼마나 많은 지 몰라요. 특히 그 도서관 쪽은 차가 굉장히 붐비더라고요. 우영프라자 쪽은 사고가 안 나는 게 신기할 정도더라구요. 보행자, 운전자 모두들 안전 유의하시길 바라요!

 

두 번째 사연은 창대전에 올라왔는데요. ‘신데렐라를 찾습니다. 혹시 경영대 새터 갔을 때 제 오른쪽 슬리퍼를 바꿔 가신 분, 댓글 남겨주세요.’

경영대 새터라면.. 저도 갔을텐데 혹시 제 슬리퍼는 아니겠죠?(웃음) 지금은 엠티 시즌인데 글이 이제서야 올라오는 걸 보니 작성자 분이 이제야 알아채신 것 같네요. 여러분!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특히나 물건을 잘 챙기세요! 술 먹고는 더더욱 조심하시구요!

 

마지막 사연입니다. ‘오빠 맨날 여자 친구 사귀고 싶다 하는데 그냥 저랑 연애하면 안 돼요?’

봄에 어울리는 설레는 사연이네요. 요새 캠퍼스에 커플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작성자 분도 꼭 용기를 얻어 멋지게 고백해서 벚꽃 지기 전에 꼭 함께 벚꽃엔딩을 맞이하길 바라요~

 

자, 오늘은 시험에 관해서 신입생 여러분들의 질문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조금은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 저 해결사 변설향은 다음에 또 새로운 주제와 질문들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과 창대방송 메시지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 봐요~

이보민 정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보민 정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블로궁녀 14주차
[RADIO]
블로궁녀 14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미리 메리 미? 14주차
[RADIO]
미리 메리 미? 14주차
주객전도 14주차
[RADIO]
주객전도 14주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