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개교 50주년 기념식 뉴스 ]2019년 2월 27일

1969년에 개교하여 올해로 50주년을 맞이한 창원대학교가 3우러 20일에 기념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창원대학교는 1969년, 마산교육대학으로 개교하여 1979년에 마산대학으로 승격, 1985년에 창원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총장님의 축사를 시작으로 개교 50주년 기념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최해범 / 창원대학교 총장]

창원대학교에는 최고의 교수님들과 직원분들 그리고 배움의 열정과 인성을 겸비한 학생들 각자의 위치에서 모교의 위상을 높이는 8만 동문 가족 (그들은) 한결같은 마음으로 대학을 후원하는 분들이 되고 있습니다. 반세기 만에 경남의 거점대학을 이루어 내었듯이 세계 속의 명문 창원대학교는 반드시 그 목표를 실현할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 대학의 시설 인프라도 크게 구축하여 교육 연구 및 행정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가져올 것입니다. 이와 같은 성과와 우리 구성원들의 무한한 역량을 총 결집하여 우리 모두가 협력한다면 앞으로 있을 대학평가를 비롯해서 각종 평가와 국책사업 등에 있어서 최고의 결실을 수확하게 될 것임을 확신하고 있습니다.

 

창원대학교는 반세기 역사를 자랑하는 국립대학으로, 기념 영상을 상영하며 역사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50주년 기념식을 축하하는 공연으로 무용학과가 찾아와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50주년 기념을 맞이하여 시상식을 개최해 교수진들에게 상을 시상하며 앞으로의 창원대학교 발전을 위한 약속을 하였습니다. 

 

[인터뷰 - 허윤경 / 창원대학교 홍보대사]

Q. 개교 50주년을 맞이한 느낌

제가 창원대학교 개교 50주년을 맞이할 때 학교를 다닌다는 것이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오고요. 50주년인 오늘이 50주년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100주년으로 나아가는 창원대학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느덧 50주년을 맞이한 창원대학교, 긴 시간동안 학생들을 위하여 발전해온 창원대학교의 50주년을 축하하며, 이상 CUB뉴스였습니다.

권민규 정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민규 정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