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2016학년도 2학기 첫번째 CUB뉴스 - 문화문화팀

안녕하세요?

부산에서 열리는 축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9월 10일 토요일부터 9월 11일 일요일. 2일간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동 궁리 마루 문화체험관에서 ‘유니브엑스포 부산 2016’이 개최됩니다.

이번 엑스포는 대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직접 만들어가는 대학생의, 대학생에 의한, 대학생을 위한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대학생활 박람회입니다. 이곳은 취업, 대외활동, 강연, 컨설팅, 동아리, 공연 등의 콘텐츠들을 한 곳에 모아 놓은 대학생활 정보 공유의 장이자 축제입니다.

이번 엑스포가 열리는 부산 궁리 마루 근처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쇼핑거리가 있는 서면 1번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번화가인 서면 1번가 맞은편 쪽에는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카페 30여 곳이 들어서 있는 전포 카페 거리가 있으니 엑스포를 관람하신 후 편안한 휴식을 즐겨보는 건 어떠신가요?

9월 3일 토요일부터 11월 30일 수요일. 89일간 부산광역시 수영구 망미동 고려제강 수영 공장과 부산 시립미술관에서 ‘2016 부산 비엔날레’가 개최됩니다.

‘2016 부산비엔날레’는 정치적인 논리 혹은 정책의 필요성을 떠나 순수 의지로 모인 작가들이 ‘혼혈하는 지구, 다중지성의 공론장’이라는 주제로 작품을 전시합니다. 이번 비엔날레에는 중국 하우 아트 뮤지엄 윤재갑 관장이 전시감독을 맡고, 해외 유명 큐레이터들이 함께 합니다. 또한 23개국의 121명의 작가들이 320점의 그림을 전시합니다.

이번 비엔날레는 총 3개의 프로젝트로 구성됩니다. 기간은 9월 3일부터 11월 30일로 모두 동일하지만, 프로젝트 2는 고려 제강 수영 공장에서, 나머지는 부산 시립미술관에서 개최됩니다. 프로젝트 1은 동아시아 3국의 작품을, 프로젝트 2는 메인 주제의 작품을, 프로젝트 3에는교육, 학술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느덧 방학이 지나가고, 새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교양과 배경지식을 늘려줄 축제들로 더욱 풍성한 시작을 준비해보는 건 어떠신가요?이상 문화소식이었습니다.

 

[출처] 8월 4주차 문화팀 최종 콘티 (국립창원대학교 방송국 CUB) |작성자 최재우

CUB  webmaster@cub.changwon.ac.kr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UB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