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2018학년도 2학기 여섯번째 CUB NEWS2018년 11월 넷째주 영상뉴스
  • 이수민 실무부국장
  • 승인 2018.11.16 14:35
  • 댓글 0

기획 : 김나현 / 촬영 : 이수민 / 기자 : 조해영
[1팀]
올해 3월 개정을 거친 도로교통법이 지난 9월 28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그에 대해 창원대학교 학생들의 목소리를 들어보았는데요.
 
[인터뷰 - 손재민 / 건축학]
Q. 바뀐 도로교통 개정법에 대해 알고 계셨나요?
 9월부터 도로교통 개정법이 실행되었다고 듣기는 했는데, 저는 그것에 대해 아무 관심이 없었거든요. 요즘에 사건, 사고들이 많이 일어나는데 그게 다른 사람들이 관심이 없으니까 그런 안 좋은 일이 생기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제부터 개정법이 생기면 관심을 가져야 그런 사건사고가 덜 생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창원대학교 학우 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자전거 뿐만 아니라 전동킥보드 역시 이번 법 개정안에 포함되면서 학우들의 관심과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개정된 교통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로 자전거와 전동킥보드도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음주 운전이 금지되었는데요. 음주 측정수치가 0.05%이상 일시 3만 원에서 20만 원 이하의 범칙금을, 음주 측정 불응 시 10만원 상당의 범칙금을 부과됩니다.
 
 두 번째로 교내에서도 자전거와 전동킥보드, 오토바이를 탈 때 헬멧과 보호 장비를 착용해야합니다. 자전거 운전자 및 동승자의 인명 보호 장비 착용이 의무화되면서 창원 누비자 자전거 대여소마다 헬멧이 구비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창원대학교 자전거 대여소와 같이 안전모가 구비되지 않은 곳도 있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또, 보호 장비 착용 의무화가 되며 구비된 안전모가 대여 후 분실되는 사례가 많아지며 떠오르는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세 번째로, 자전거, 전동 킥보드는 보도 주행이 현행법 상 불법입니다. 단속 적발 시 범칙금 3만 원이 부과되니 주의바랍니다.
 
[인터뷰 - 익명]
Q. 도로교통 개정법에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9월부터 도로교통 개정법이 시행되었는데 제가 사실 개정법에 대해서 잘 모르고 들은 게 없어서 지난달 밤에 헬멧을 쓰지 않고 술을 마신 뒤 전동 킥보드를 탄 적이 있습니다. 음주단속 하시는 경찰분들에게 걸려서 벌금을 낸 적이 있는데요. 사실 많은 사람이 개정법에 대해 아직 잘 몰라서 저처럼 벌금을 내는 경우가 많을 것 같아요. 그래서 앞으로 개정법에 대해 많은 사람이 알게 되어서 저처럼 벌금을 내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창원대학교 학우 분들도 개정된 법을 준수하시어 교내에서 안전 주행하시길 바라며 이상 CUB뉴스였습니다.
 
 
[2팀]
시간이 흘러 어느새 2018년이 막바지에 다다랐습니다.
또, 한 해의 마지막과 처음을 말하는 겨울도 한층 더 우리 곁에 다가왔습니다.
창원대학교도 올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내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중 먼저, 각 학과, 단과대 그리고 총학생회는 다음 해를 책임질 학생들을 선발할 예정에 있는데요.
특히 총학생회와 단과대 입후보자들은 창원대학교를 발전시킬 다양한 공약을 내걸었습니다. 총학생회 입후보자는 1000명, 단과대학 입후보자는 유권자의 10분의 1의 추천인을 받은 자여야 합니다.
이들은 11월 6일 화요일에서 11월 16일 금요일까지 열띤 선거운동을 펼치면서 남은 선거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선거는 11월 19일, 각 단과대별 지정된 장소에서 시행합니다. 투표 독려 이벤트를 진행하는 단대도 있는 만큼, 많은 투표율이 기대가 되는데요.
 
[인터뷰 - 윤성현 / 토목공학]
Q. 2019학년도 총학생회, 단과대학 선거에 입후보자들에게 한마디.
선거 활동하신다고 많이 힘드실 텐데 누가 당선되더라도 힘내서 학생들에게 봉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활동하실 때도 청렴하게 학생들이 믿을 수 있도록 활동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파이팅
또한 11월 20일은 창원대학교 수시모집 면접고사가 있는데요. 그에 따라 19학번 신입생들을 선발하기위한 준비가 한창입니다. 창원대학교는 이번 2019학년도 수시모집에서 면접고사를 치르는 전형을 확장하면서, 신입생 선출에 신중을 가했습니다.
 
[인터뷰 - 김해동 / 학생과 처장]
Q. 창원대학교 신입생모집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올해 창원대학교 입시 경쟁률은 도내에서 최고 높은 6.41%대를 보임으로써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이번에 학생부 종합전형이 처음으로 도입되면서 도내의 각 일반 고등학교로부터 관심을 받았습니다. 11월 20일은 3배수로 뽑은 대상자들을 검증하고 선발하는 면접이 있습니다. 그때 우리 학교는 휴강을 통해서 입시의 만전을 기하고자 합니다.  
 
이렇듯 창원대학교는 내년을 위한 도약을 위해 한걸음씩 내딛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시도와 개선들로 창원대학교의 변화된 내년을 기대하며 이상 CUB뉴스였습니다.
 

이수민 실무부국장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민 실무부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요물단 집 5주차
[RADIO]
요물단 집 5주차
새참댁 5주차
[RADIO]
새참댁 5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IOCUB 5주차
[RADIO]
IOCUB 5주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