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 - 창원대학교의 여러 학술제2018년 11월 첫째 주

제작 : 배예진 / 아나운서 : 임준재 / 촬영 및 편집 : 이찬, 박경은
기획의도 : 창원대학교 학우들이 준비하는 학술제를 학우들에게 널리 알리고 그 수고를 보여주려고 한다.
 

창원대학교의 여러 학과들은 학기 말이 되면 학술제 및 졸업 전시회를 개최하고 학우들에게 선보입니다. 올해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중간고가가 끝난 직후 학우들은 서로 힘을 합쳐 학술제와 전시회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과들은 11월 말에서 기말고사 기간 전까지 학술제, 전시회를 개회할 예정입니다.

 
학술제 및 전시회에서는 학과마다의 특생이 돋보이는 공연과 연극 등을 준비하여 학우들에게 보여줄 계획입니다.
 
[인터뷰 - 이상철 / 신문방송학과]

Q. 현재 준비하고 계신 학술제에 대해 간단히 말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창원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 재학 중인 14학번 이상철입니다. 저희 신문방송학과의 학술제인 아름아리는요. 편집부터 촬영까지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 걸음마 단계인 1학년부터 어디 내놓아도 손색이 없는 3, 4학년까지 한 자리에 모여 자신의 영상을 보여주고, 품평을 하고 상금도 받아갈 수 있는 아주 뜻깊은 자리입니다. 이번 연도가 20주년인 만큼 성대하고 아주 화려하게 준비할 것입니다. 11월 16일 오후 6시 30분 22호관 104호에서 진행될 예정이니 많이많이 찾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국어국문학과에서는 '국밤’이라는 학술제를 개최해, 연극, 공연 등을 보여주고 있고, 신문방송학과에서는 학과 학우들이 제작한 영상을 감상 할 수 있는 ‘아름아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 김태현, 임기환 / 국어국문학과]

 

Q. 학술제를 준비하면서 느낀 점이 있으시다면?

우리 국어국문학과에서는 국문인의 밤을 위해 연극, 춤, 노래 등을 준비했습니다. 이번에 준비하면서, 아무래도 다들 연극이 처음이다 보니 무대에 올라가는 게 많이 어색했고, 또 대사를 외우는 부분에 있어서 많이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국문인의 밤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까 많이 오셔서 함께 즐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문화테크노학과의 경우, 10월 31일부터 11월 4일 까지 창원대학교 동백관 2층 조현욱 아트홀에서 ‘도시 재생’을 주제로 졸업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쾌청한 가을 날씨, 여러 학과에서 준비하는 학술제에 방문하여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 학술제 및 전시회 준비에 열정을 쏟는 학우분들께 박수를 보내며 이상 CUB뉴스였습니다.

박경은 수습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은 수습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라떼는  다방 4주차
[RADIO]
라떼는 다방 4주차
CUB뉴스 4주차
[RADIO]
CUB뉴스 4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요물단 집 4주차
[RADIO]
요물단 집 4주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