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문화
[날따라해봐요-강유]2018년 9월 셋째주 CUB 문화방송

제작 : 배예진 / 아나 : 변설향 / 기술 : 이보민, 정호성
아나운서 : 
날 따라 해봐요 이렇게! 안녕하세요. 저는 여러분들에게 간단한 운동을 알려드리는 리포터 변설향입니다. 여러분들 풋살 좋아하시나요? 풋살은 경기 전에 충분히 몸을 풀어주어야 부상이 적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풋살 동아리인 강유와 함께 몸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함께 해보겠습니다.
 
아나운서 :
안녕하세요~ 오늘 가르쳐주실 스트레칭은 무엇인가요?
 
유영목(강유 동아리 회장 / 국제관계학과)
오늘 배워볼 스트레칭은 풋살 하기 전에 허벅지와 다리근육의 긴장을 풀어줘서 부상을 방지하기 위한 그런 스트레칭을 배우고자 합니다.
 
아나운서 :
아~ 그럼 이제 학우분들에게 알려드려볼까요?
 
유영목(강유 동아리 회장 / 국제관계학과)
오늘 배워볼 동작은 총 세 가지인데 첫 번째로 허벅지 뒤쪽에 이렇게 한발 앞으로 하고 뒤쪽 한쪽 다리를 펴주시면 됩니다. 다리를 더 펴시면 됩니다. 그래서 오른쪽 허벅지가 좀 당겨질 정도로 몸을 앞으로 숙이면 됩니다.
 
유영목(강유 동아리 회장 / 국제관계학과)
두 번째로 배워볼 동작은 허벅지 뒤쪽의 햄스트링이 축구나 풋살할 때 아주 중요한데, 햄스트링을 풀어주는 동작을 할 겁니다. 이렇게 한 발은 무릎을 꿇으시고 한쪽 다리를 쭉피시면 됩니다. 상체를 한쪽 발끝에 가져다 대시고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쪽에 팔을 가져다댄 뒤쪽 허벅지가 당기는 것이 느껴지실텐데요. 이러면 햄스트링 부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유영목(강유 동아리 회장 / 국제관계학과)
마지막으로 배워볼 동작은 종아리를 풀어줄건데요. 엎드리셔서 한쪽발로 다른쪽 발 뒤꿈치를 꾹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나운서 :
이렇게 하는게 맞아요?
 
유영목(강유 동아리 회장 / 국제관계학과)
네. 조금 더 다리를 더 피셔야해요. 그래서 왼발로 오른쪽 다리 뒤꿈치를 눌러주시면 종아리 뒤쪽이 당기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총 이렇게 3가지 동작이 끝났고요. 이 동작을 하면 풋살이나 축구를 할 때 부상을 미리 예방 할 수 있는 동작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나운서:
오늘 이렇게 나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제 몸을 다 풀었으니 저도 경기에 참여해서 골을 한번 넣어보고 싶네요. 혹시 동아리 가입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유영목(강유 동아리 회장 / 국제관계학과)
저희 동아리 가입은 총무가 공지를 하면 연락처에 연락하셔서 풋살동아리에 가입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시면 따로 경기를 해보고 팀원들이 투표를 한 후 결정해서 가입하게 됩니다.
 
아나운서 :
축구와 풋살이 사뭇 비슷한 것 같은데 어떻게 다른 점이 있을까요?
 
유영목(강유 동아리 회장 / 국제관계학과)
일단 인원 수부터 차이가 납니다. 축구는 11명이서 하는 게임인데 풋살을 인원수가 5명밖에 안되고 작은 공으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고 인원수가 많지 않아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나운서 :
앞으로 활동 계획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유영목(강유 동아리 회장 / 국제관계학과)
학교 중앙 풋살 동아리가 된 만큼 여러 학우들 모집를 더할 계획이고요. 지역마다 풋살대회에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게 목표입니다. 
 
아나운서 : 
오늘 배운 스트레칭은 어떠셨나요? 항상 경기 시작 전에는 몸을 충분히 풀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저희는 다음 주 이 시간에 더욱 더 유익한 운동법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안녕~

이보민 수습국원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보민 수습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온도 the °C 14주차
[RADIO]
온도 the °C 14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구르미 그린 생과방 14주차
[RADIO]
구르미 그린 생과방 14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