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보도자료
CUB NEWS - 기숙사, 갑작스러운 출입으로 민원 발생2018년 6월 셋째 주 [CUB NEWS - 기숙사, 갑작스러운 출입으로 민원 발생]

제작 : 장주희 / 아나 : 우인화 / 기술 : 임준재
창원대학교 학생생활관은 7개의 동으로 운영되며 2,000여명의 학생들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학생생활관은 기숙사관생들에게 안전하고 안락한 환경을 제공하며, 그를 위해서 많은 직원들이 노력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지난 5월 25일 생활관 5동에서 민원이 제기되었습니다. 샤워나 화장 등 개인적인 용무를 보고 있는 상황에서 외부인이 방 안으로 출입한 것입니다. 각자의 방은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이기 때문에 생활관생이 집처럼 안락한 환경 속에서 자유롭게 쉬어야 하는 곳입니다.
 
때문에 아무리 시설 관리나 수리를 위한 출입이라 해도 별도의 공지 없이 외부인의 갑작스럽게 출입 한다면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혹여나 민망한 상황이나 불쾌하게 느낄만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사전에 이에 대한 별다른 공지가 없었다는 점입니다. 공지가 있었다면 미리 준비를 했겠지만 그렇지 않았기에 더욱 당황스러웠다는 학생들의 반응이 잇따라 나왔습니다.
 
Q. 공지가 없었던 이유
 
그 외에도 협소한 공간에 많은 사람이 살다보니 민원으로 항상 소음 문제가 거론되곤 합니다. 
 
Q, 생활관의 민원에 대한 생각
 
단순한 학교의 시설이 아니라 생활관생에게 기숙사는 집인 만큼 늦은 저녁에는 큰 소음을 내지 않도록 하는 학생들의 배려가 필요해 보입니다. 더 안락하고 안전한 기숙사 생활을 위해 학생들과 기숙사 측 모두의 배려와 노력이 빛나길 바라면서,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임준재 수습국원  cubradio@goole.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준재 수습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들어라 6주차
[RADIO]
들어라 6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닥터무비 6주차
[RADIO]
닥터무비 6주차
CUB뉴스 5주차
[RADIO]
CUB뉴스 5주차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