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VEDIO 뉴스
CUB NEWS2018학년도 1학기 네번째 영상뉴스
  • 이수민 실무부국장
  • 승인 2018.04.13 22:05
  • 댓글 0

기획 : 김나현 / 촬영 : 이수민 / 기자 : 김나현
[1팀]
매 학기 개강 전 우리 학교 도서관에서는 재학생에 한해 도서관 내 사물함 사용신청을 받습니다. 사물함 배정은 랜덤으로 진행되며 사물함을 배정받으면 한 학기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신청하는 학생들의 수에 비해 도서관의 사물함 수가 현저히 부족한 탓에 신청 후 모든 학생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페이스북 '창원대학교 대신 전해드립니다' 등의 페이지에서도 매학기마다 '사물함을 양도해 줄 수 있냐'는 글을 심심치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Q. 사물함 배정으로 인해 불편했던 경험
 
특히 통학 거리가 먼 학생들은 배정을 못 받았을 시 더욱 난감해지는데요. 현재 도서관 사물함의 개수는 1,290개로 전체 학생 수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그 때문에 매 학기마다 사물함의 수보다 신청하는 학생들이 더 많은 현상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도서관 홈페이지에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2014년부터 2018년 1학기까지, 신청자의 비율은 평균 187%에 이르렀으며 최고 200%까지 달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럴 경우 신청한 학생들 중 절반만이 사물함을 배정을 받는 것입니다.
 
Q. 사물함의 수를 더욱 확충할 계획이 있는지
 
도서관 사물함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 대책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학우들도 배정을 받았지만 이용하지 않을 경우 양도를 해주거나 학과의 사물함과 도서관 사물함을 적절히 분배해 사용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인다면 도서관 사물함 이용이 더욱 원활해질 것입니다.
 
매 학기마다 많은 신청자와 부족한 수량으로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도서관 사물함. 도서관 측과 학우들의 관심을 통해 불편함을 줄여나가면 좋겠습니다. 이상 cub뉴스 였습니다.
 
 
[2팀]
현재 우리 학교의 대운동장은 공사가 한창 진행 중입니다. 이번 공사는 2016년 11월 친환경 인조잔디구장 조성 공사에 이어, 대운동장 내 친환경 트랙을 새롭게 조성하는 공사로 3월 12일부터 5월 25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새롭게 설치되는 우레탄 트랙은 흙먼지 및 배수가 양호하고 기상에 상관없이 연중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트랙 교체 작업을 통해 앞으로 대운동장의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조성하고, 또한 시민들도 함께 이용하는 운동장을 한층 더 질 높은 시설로 개선하고자 한다고 합니다.
 
Q.. 운동장 공사의 시행 이유
 
이렇게 더 나은 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트랙공사, 그러나 공사의 시기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방학이 아닌 학우들이 붐비는 개강 이후 시작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학우들은 캠퍼스 내 이동, 운동장의 이용 등에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Q.. 운동장 공사로 인해 불편한 점
 
 
게다가 공사 기간에는 교내 행사인 체육대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축구, 피구 등 다양한 경기들과 결승전이 대운동장에서 진행되어왔는데요. 그렇기에 이 시기의 공사 시행은 체육대회의 진행에 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습니다. 공사로 인한 시설의 개선도 좋지만 시설을 이용하는 학생들의 입장과 학사 일정을 고려하여 공사를 진행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운동장 시설이 개선된다는 것은 학우들 모두에게 좋은 소식이지만, 공사 일정이 바라보는 학사일정과 겹쳐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상 cub 뉴스였습니다.

 

이수민 실무부국장  cubradio@gmail.com

<저작권자 © CUB,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민 실무부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블로궁녀 14주차
[RADIO]
블로궁녀 14주차
이브닝 뉴스
[RADIO]
이브닝 뉴스
미리 메리 미? 14주차
[RADIO]
미리 메리 미? 14주차
주객전도 14주차
[RADIO]
주객전도 14주차
여백
여백
Back to Top